올해 가을 오랜만에 정동길로 향한다. 어머니께서 덕수궁을 가셨다 경복궁을 가신다는 말에 무리하시는 것 같아 따라나선 정동길 가을 단풍 나들이. 정동길 넝쿨 명소라는 신아 빌딩 담쟁이넝쿨도 많이 떨어졌다. 빌딩 하단부의 뿌리 같은 큰 줄기를 담아본다. 이파리가 떨어지니 치열하고 끈질긴 듯한 그 뿌리는 보는 듯하다 할까? 어머니가 가보고 싶어 하시던 정동 전망대에서 덕수궁 사진을 담기! 서소문청사 13층 너무 오랜만에 와서 카페가 리모델링을 했나 낯설던 ㅎ 온 김에 정동전망대 Cafe 다락에서 어무니와 카페라테도 마시며 덕수궁 들어가기 전 잠시 쉬기. 슬슬 사람들이 늘고 있었지만 역시 외국 관광객들이 부지런했다 ㅎ 덕수궁.......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DlfMzIg/MDAxNzYyNjYzNzU4Njgz.mSEEXjOsdqXZ0rSNTm6uMEM4r6rDY1AGVQkuk3I0NdEg.MgNBa0tjODwkMtOucgX-Wp2NQWyrw0R4Vx9xGvllkPkg.JPEG/900%A3%DF20251109%A3%DF094519.jpg?type=s3" />
지난번 주중에 다녀온 트레이더스 마곡 어머니께서 어딘가 걷고 오길 원하셔서 그곳을 추천했더니 서울 식물원을 얘기하셔서 코스를 서울 식물원을 들려 트레이더스 마곡을 다녀오기로 결정! 요즘에는 난을 전시하고 있는 것 같았다. 주말이라 12시가 약간 넘은 시간이었는데 주차장은 이미 만차! 워낙 포근한 날씨라 가벼운 경량 패딩에 판발 티셔츠를 입고 나갔음에도 온실은 역시나 들어가자마자 안경에 약간의 김이 서렸다. 노랗고 오렌지 컬러의 양란과 호접란이 자주 보였다. 그럼에도 메인은 노란색 양란이었던 것 같아 나 역시도 그 꽃 사진을 많이 찍고 어머니도 그 꽃들 앞에서 사진을 찍어드렸다. 일단 서울식물원 온실에 들어감과 동.......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zBfMjQ3/MDAxNzY0NTA1MjQ3ODUw.yBB_127k3148e89RD75c9s56IgFnwAASmOWQndEsOKQg.wCOn1v7MB6KxiUPMmizIXcsWWP4Q_w5lyB8m9dp2_tog.JPEG/900%A3%DF20251130%A3%DF124622.jpg?type=s3" />
지난주에 서촌 은행나무 보러 가면서 방문했던 청와대 사랑채 무료 전시 소식 전해드려요 저는 같이 간 언니가 여기 전시 예쁘다고 해서 따라간 건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 예쁘고 게다가 무료 전시라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예전에 청와대 사랑채 와본 적 있었는데 이렇게 전시했던 기억은 없거든요 홈페이지 확인해 보니 기획 전시로 열리고 있다고 하니 서울 가볼만한곳 찾으시는 분들이 한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울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고요! 서울 무료 전시 청와대 사랑채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관이니 주의하시고요 따로 예약할 필요 없고 경복궁 역에서 도보로 13분 정도 거리인데 천.......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DhfMjUy/MDAxNzYyNTg5NjczNDA4.nIrR1iUg5wRVPWW6LWtGXLN7rTQ9REKdwSgJynI2Wvsg.T8eINl-WVt1SDWvj9Od0a1k-Ejo9eKLjlr1O_x8-PY4g.JPEG/%BC%AD%BF%EF_%B0%A1%BA%BC%B8%B8%C7%D1%B0%F7_%C3%BB%BF%CD%B4%EB%BB%E7%B6%FB%C3%A4_21.jpg?type=s3" />
주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내렸다. 언제나처럼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다. 참 묘하게 생긴 건물이다 싶었던 DDP, 자꾸보니 곡선이 주는 멋이 있는 거 같다. DDP를 지나 흥인지문(동대문)을 향해 조금 걸으니 금방 흥인지문이 나타났다. 도로 건너 흥인지문공원이 있다. 가을엔 갈대로 유명한 곳이라 하여 처음으로 한번 가봤다. 평평한 공원은 아니고 성곽을 따라 오르막으로 이어지고, 그 옆으로 갈대가 한가득 펼쳐져있다. 성곽과 갈대가 어우러져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멀리 남산서울타워도 보인다. 성곽을 따라 어느정도 오르니 흥인지문, DDP가 한눈에 보인다. 성곽 사이로 창신동, 보문동이 보인다. 하늘도 맑고 날도 적당히 선선하고.......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BfNDQg/MDAxNzYyNzgxMzYzMzQ2.IHUU-NaZ6saOmknc4YV8uiOypGGFYbBO7PvJIjRi-YQg.jwu4XooejITl1bsoLzXXwSu_wskq2k2h6KIf0SOMdoIg.JPEG/DSC_1609.jpg?type=s3" />
서울 도착 후 아내는 친구집으로 떠났다. 하룻밤을 각자 보내고 서울시청 부근에서 만나서 시간을 같이 보내기로 하여 기다리는 시간동안 아이와 덕수궁에 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서울 내 궁이 무료개방이라 바로 들어갔다. 역사를 간직한 곳답게 나무도 오래되어 계절 변화에 따라 보여주는 모습도 더욱 화려하다. 사진 찍자고 하니 온갖 포즈를 취한다. 이건 또 어디서 본 걸까? 포즈의 지속시간이 짧기에 빠르게 담아내야 한다. 하필 수동렌즈라 담기가 만만치 않았지만 그래도 가을과 함께 아이의 성장을 담아봤다. 가까이 있든 멀리 있든 눈에 확 띈다. 어린이. 덕수궁 석조전 앞 분수,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궁의 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BfMjMy/MDAxNzYyNzgxNTgxMzU2.uWDftkloe-_4KpgjKTEte3MmSKRd1E8K2EVBS_uLVIwg.GQ8ZNUNjUKrl2NRDlcYrVA6Brk-_KtBBeJgWbDyDjMog.JPEG/DSC_1655.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