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가 드니 혈당 건강이 걱정이 되는 거예요 그래서 연속 혈당검사기로 한동안 체크해 보았는데 아침에 공복혈당 정성수치는 나이와 설병 건강 상태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 70~100 mg/dl를 혈당 정상 범위인데 저는 거의 90 이상일 때가 많더라고요 ㅠㅠ 정상 범위 안에 있다고는 해도 조금 높은 편에 속하다 보니 조금 관리해 주어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식이섬유 섭취를 신경 쓴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식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식사 후 혈당을 내려준다는 운동도 해주면서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 추출물을 함유한 혈당영양제도 함께 챙겨 보고 있.......
얼마 전 근육량과 혈당의 상관관계에 관한 영상을 봤는데 평생 운동과 담을 쌓고 살아온 저에겐 망치로 한 대 맞은 기분이었어요.ㅠㅠ 귀찮다고 운동을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근육이 줄어드는 근감소증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대수롭게 여기면 안 되는 게 WHO에서는 질병으로 인정하고 있는 질환의 일종이며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는 거. 우리 몸의 근육은 인슐린과 반응해서 혈당을 근육 내로 흡수하고 소모하는 역할을 하고 있거든요. 근육이 줄면 근력저하부터 시작해서 혈당관리에 어려움이 생겨 당뇨병 또는 심혈관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최소 주 1회 정도의 운동을 실천하고 케이크 같은 당 폭탄 간식은 끊어야겠다는 다짐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