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이렇게 좋은 곳은 항상 우리 동네에는 없습니다. ㅋㅋㅋㅋ 양양 남대천에 마련된 남대천 연어생태공원과 생태관찰로를 돌아보다 보니 이런 곳이 우리 동네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사는 곳 주변에 이런 곳이 있으면 저는 항상 노트북을 들고나와서 이곳에서 자연환경을 보며 블로그를 작성할 것 같아요. ㅎㅎㅎ 제가 15년간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15,000개가 넘는 포스트를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트는 보통 집에 있는 성능 좋은 PC로 작업을 해서 발행하죠. 집의 컴퓨터에는 여러 개의 모니터가 달려있어서 한 화면에 여러 개의 화면을 띄워놓고 자료 조사를 하며 빠르게 작업하기 좋죠.......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hfMjgy/MDAxNzYxNjM1NTUzNDI5.IUS0MTTahD5mt9TIf5bwGeBU15dioEuVPzbF4RgN8G4g.W21bhgNdnn2BlFqUEZNBxjEl7RvWFfpg3wpFfUSgULYg.JPEG/%B8%DE%C0%CE_%BF%A9%C7%E0_%C6%F7%BD%BA%C6%AE_-_%B1%B9%B3%BB_%C0%CE%C3%B5_2025_%286%29.jpg?type=s3" />
땡큐 양양! 감사합니다. 이번 여행도 양양군이 만들어놓은 관광 인프라 덕분에 별 탈없이 즐겁게 여행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갈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그동안 양양 주변에 있는 강릉과 속초는 가봤지만 이곳 양양은 가본 적이 없어서 언젠가 꼭 기회를 만들겠다 다짐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드디어 조우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양양읍성이 있던 자리에 마련된 전망대를 통해 도심의 풍경을 살펴보니 도심의 크기가 꽤 작더군요. 현재 양양군의 인구가 약 27,000명 정도 된다고 하니까요. 인구수에 맞는 규모의 도심을 갖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그래서 오히려 이곳이 마음에 들더군요. 제가 이제 나이를 먹어서 그.......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DZfMzAw/MDAxNzYyMzg3NzE5MDU0.9CXVW58-5hhYgwpm4tu2ggQ_1OEb3NUxrTgp1t96ITgg.bvswOkvJCgkZQ-629KqwyyLhJwR3a4X8nY6Vo1Pe_gcg.JPEG/%B8%DE%C0%CE_%BF%A9%C7%E0_%C6%F7%BD%BA%C6%AE_-_%B1%B9%B3%BB_%C0%CE%C3%B5_2025.jpg?type=s3" />
이제 양양 여행을 마무리할 시간이 됐습니다. 저는 이날 서울로 가는 저녁 버스를 타고 이동할 예정이었어요. 마침 이때가 비수기라서 그런지 터미널에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마침 이때가 비수기여서 그런지 더욱 터미널이 썰렁하게 느껴졌어요. 물론 성수기에는 혈기 왕성한 젊은 사람들이 이곳을 가득 채우겠죠. ^^ 이곳 양양종합여객터미널의 시설을 둘러보니 서울보다 낫습니다. ㅎㅎㅎㅎ 양양군에서 요즘 관광산업을 키우기 위해서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풍경이었습니다. 지금의 건물이 터미널로서 영업을 시작한 게 지난 2022년 7월이라고 합니다. 즉,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버스터미널 중에서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DdfMjMy/MDAxNzYyNDY1MzU4NDY0.xfD8-luwTrjANyo5GZ2QJSU96zzESmGaU2pgDp2t3ywg.TNizgqD9Ihtf5T51gt4MnrLjNbZcXK5FggHyzixcJmIg.JPEG/%B8%DE%C0%CE_%BF%A9%C7%E0_%C6%F7%BD%BA%C6%AE_-_%B1%B9%B3%BB_%C0%CE%C3%B5_2025_%287%29.jpg?type=s3" />
강원도 겨울 평창 가볼만한곳 발왕산 케이블카 눈꽃산행 눈구경 겨울 정취 물씬~~ 발왕산케이블카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발왕산을 오르며 눈꽃산행을 했어요. 바닥에 켜켜이 쌓인 눈들을 밟으며 한걸음씩 내딛을때마다 눈 밟히는 뽀드득 소리가 산울림이 되어 부메랑처럼 되돌아왔던 고요한 눈꽃숲이었어요.~열씨미~ 작년 겨울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두 번 방문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 입산이 통제돼 내내 아쉬웠던 마음을 1년만에 이번 여행에서 훌훌 털어내고 왔어요.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티켓팅을 하고 기다림없이 바로 평창 케이블카에 탑승 했어요. 평일에 찾은 날이었기에 대기 시간이 없어 편했어요. 발왕산 케이블카는 18분 정.......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yMTdfMjc1/MDAxNzY1OTc5MjM5MjA5.rQRA14pSt8vkDrf7I0mhoeagXW7eYZ3kXPAYftpcWpAg._kimszeRFjphhanVnxgBmw0YtZqj4-iFCT4dgyVqTW4g.JPEG/4Y7A5939.JPG?type=s3" />
안녕하세요 여행하며 사진 찍는 동네찍사입니다. 겨울 설산 중 접근성이 좋은 강원도 태백 함백산을 다녀왔습니다. 함백산은 등산 40분 정도만 하면 1,572m의 높은 산을 오를 수 있어서 겨울에 많은 사진사들이 일출이나 설산 여행으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저도 몇 번을 가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오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태백산 일출 등산 후 조금 시간이 남아서 함백산까지 정상에 갔다 왔습니다. 눈이 별로 없어서 원하는 그림을 담을 수는 없었는데요. 그래도 함백산의 멋진 풍경,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산새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면 함백산의 칼바람을 맞고 겨울 똥바람이 얼마나 위험한지도 느끼고 내려왔습니다. #함백산등산.......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yMjlfNzEg/MDAxNzY2OTM1ODk3NzM0.rBto2t-45fB-Wd1StXXB19HICpNaZOegFDDqjMtV_s0g.Xh-BLMl0vaCUomPOti-iiEIIO6gfx7bbvxBoZ27RHWIg.JPEG/%C7%D4%B9%E9%BB%EA.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