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청량로드협의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서울 여행으로 이번에 좀 특색 있는 여행지를 둘러보고 왔다. 서울약령시장으로 알려진 청량로드테마길을 걸으며 한방진흥센터와 한방카페, 박물관, 약령시 쇼핑몰까지 두루 보고 체험을 했다. 정감 넘치는 전통시장과 한방 기운이 어우러진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좋아 소개해 본다. 서울 가볼만한곳 청량로드테마길 < 글·사진 : 초록바다 최양훈 / 여행일 : 2025.11.18 > '1960 청량로드 테마길'은 힐링로드와 맛로드, 인생사진로드, 밤로드 총 네 가지 코스가 있다. 힐링로드는 한방진흥센터와 약령시를 기반으로 한 웰니스·치유 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jJfMjM4/MDAxNzYzNzQ4NDE5OTEw.3z6H6vcI6LQJHCflUKEuETzI3wns7ehgYPGQ5lmd5mkg.sBQG8sw-7RWZCXP8yw5dX7Cq5MUyAn32c0Khq7SwuMIg.JPEG/%C5%B8%C0%CC%C6%B2.jpg?type=s3" />
날씨가 좋아서 요즘은 어디를 가도 불긋불긋한 단풍을 보며 걷기 좋은데요 지난 주 토요일엔 오디오 가이드 오디와 함께 영등포 도보여행으로 여의도에서 가을을 만끽하고 왔어요 아무 생각없이 지나치기만 했던 영등포 여의도 일대를 오디오 가이드 오디 코스로 설명을 들으며 영등포 도보여행을 하니 상식도 생기고 몰랐던 이야기를 알게되니 더 건물 하나가 의미있게 느껴졌는데요 여의도 공원등 여의도 일대 영등포 도보여행을 한다면 한국관광공사 오디오 가이드 오디(Odii)앱을 이용하고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챙겨보세요~ 영등포 가볼만한곳 도보여행 오디오 가이드 오디 (Odii)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오디오 가이드 오디는 국내 가볼.......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BfMjUx/MDAxNzYyNzgwMzA1MjY0.o3L6gk42cAsB8dwd-yvyi20DDaOekc74p7RE8LfSG5Ag.2KeZSs5iL7h0nwmgyMCuLgpQTwgGaeeWfB8OXwJ_j8Ag.JPEG/20251105_143953.jpg?type=s3" />
안녕하세요 동네찍사입니다. 강원도에서 시작하는 가을 단풍이 전국을 물들이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0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가을 단풍은 11월 중순까지 한반도를 붉게 물들일 것입니다. 사진쟁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 가을의 시작입니다. 올해는 어떤 곳에서 얼마나 아름다운 가을 단풍 명소의 사진을 담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올해도 가보고 싶은 곳이 여러 있는데 저 나름 계획을 세워봅니다. 올해 단풍 예상 시기와 절정 시기를 찾아보니 10월 10일인 오늘 강원도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단풍 절정 시기는 설악산 10월 23일이고 전라도는 11월 10일로 나옵니다. #2025단풍예상시기 내장산은 10월 말부터 11월 10일까지니깐.......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TFfMTc2/MDAxNzYwMTEzMDM3ODgw.wiIsREg9S3_eHMoN6zUi7UFogpsUMATmO4MzsIpU1Ysg.mv_skjYagXViMXUnMojR2CRj7xu7K1gY97PjkTI2CIUg.JPEG/%B0%A1%C0%BB_%B4%DC%C7%B3_%B8%ED%BC%D2.jpg?type=s3" />
서울 여행 낙산공원 성곽길 단풍 야경 흥인지문공원 서울 여행으로 낙산공원 성곽길 다녀왔어요. 처음 걸어본 한양도성 길은 단풍도 예뻤고 일몰과 야경 명소로 찾아볼만한 곳이었어요. 오랜만에 이화마을 구경하며 많이 걷고, 보고, 힐링하였던 나들이는 오래도록 추억에 남길 여행지로 좋았던 기억될 것 같은데요. 케데헌 촬영지 성곽길과 흥인지문공원 서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1. 서울 낙산공원 서울 낙산공원 성곽길 시작은 이화마을에서 시작해서 흥인지문공원으로 내려왔어요. 창경궁 단풍 구경 후 택시로 이동하니 공원 입구 내려주어 빠르게 찾아볼 수 있었답니다. 낙산공원 단풍 곱게 물든 11월 6일 다녀왔으며 처음 가는 분들.......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ZfNjcg/MDAxNzYzMjk4NDI3MDAw.DR50W-DZBPkt-pNjtJH1BhAMVmgo9LPpN69lKseTryIg.LZP_BX1Gm5v2fJqeTxEOhR9tyM3V3Cq9M3ETRX6QlE4g.JPEG/20251106_173502%280%29.jpg?type=s3" />
서울 도착 후 아내는 친구집으로 떠났다. 하룻밤을 각자 보내고 서울시청 부근에서 만나서 시간을 같이 보내기로 하여 기다리는 시간동안 아이와 덕수궁에 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서울 내 궁이 무료개방이라 바로 들어갔다. 역사를 간직한 곳답게 나무도 오래되어 계절 변화에 따라 보여주는 모습도 더욱 화려하다. 사진 찍자고 하니 온갖 포즈를 취한다. 이건 또 어디서 본 걸까? 포즈의 지속시간이 짧기에 빠르게 담아내야 한다. 하필 수동렌즈라 담기가 만만치 않았지만 그래도 가을과 함께 아이의 성장을 담아봤다. 가까이 있든 멀리 있든 눈에 확 띈다. 어린이. 덕수궁 석조전 앞 분수,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궁의 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BfMjMy/MDAxNzYyNzgxNTgxMzU2.uWDftkloe-_4KpgjKTEte3MmSKRd1E8K2EVBS_uLVIwg.GQ8ZNUNjUKrl2NRDlcYrVA6Brk-_KtBBeJgWbDyDjMog.JPEG/DSC_1655.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