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성을 지을 때 엄청난 비용이 들었는데, 이후 관광객들을 받아들이면서 건설 비용은 일찌감치 다 뽑았다고 해요. 그리고 현재 이 지역의 관광산업을 지탱하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성을 관람하기 위해 일부러 퓌센을 찾아옵니다. 이 관광객들이 쓰고 가는 돈이 어마어마하겠죠. 그래서 이 노이슈반슈타인성이 없으면 지역 경제가 무너지게 될 거예요. 루트비히 2세는 자신이 세상을 떠난 후 이곳이 관광지로 전락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이 완공된 후 이곳을 철거하라는 명령을 내린 것인데, 이 명령을 따르지 않은 사람들이 참 현명한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이 선택 덕분에 우리가 이 아름다운 성.......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jlfNzMg/MDAxNzY5NjcyMTk2MDM3.z30ydl0-_OUY6Ob-iDSSwqw3LXazvXLG-1ogWF6FfUEg._NsiVM9Qm80t2381dGOJotPPeCIFsxCu_EmPVm6s3hsg.PNG/%BF%A9%C7%E0%BB%E7%C1%F8-_-%C0%AF%B7%B4-1-001.png?type=s3" />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제 눈앞에 있습니다. 가까이 와서 보니 이 성의 웅장함이 더욱 돋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 성은 보기에는 좋은데 너무 쓸데없이 크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원래 이 성이 방어용으로 만들어진 성은 아니라서 그런지 겉만 화려한 성이라는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들어요. 실제로 이 성은 성의 본역할인 군사적인 역할은 하지 못했습니다. 쓸 일도 없었죠. 성을 눈앞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곳에서 주변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이 높은 곳에서 풍경을 감상하니 기분은 참 좋습니다. 그런데 성이 있는 곳이 너무 가파른 언덕이라서 적들이 이 언덕을 넘어서 성을 침공할 이유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동.......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jdfMTEx/MDAxNzY5NTE5MjgxODU5.iWEJurdYSJ1dkjDE-ypbHCzBylzEK35x7GrbsUSzPk8g.vWaUNhNK4h1DYl1MtLgAXcpROaUDe2nLxz90pH3dBqog.PNG/%BF%A9%C7%E0%BB%E7%C1%F8-_-%C0%AF%B7%B4-1-001.png?type=s3" />
겨울 유럽 독일 여행 뮌헨 근교 아우크스부르크 볼거리 오늘은 예전에 다녀온 겨울 유럽여행을 상기하는 느낌으로 독일 아우크스부르크를 둘러본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바이에른주 남서부에 위치한 이 도시는 뮌헨 근교 여행지로 가볍게 들러보기에도 괜찮은 곳이다. 당시 나랑 남편은 렌트카를 이용한 로만틱 가도 도시 뽀개기 여행을 다녀왔는데, 이 도시 또한 그 주요 거점 중 하나이다. 독일의 도시 자체가 슴슴하니 큰 볼거리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도시 전반적으로 안전하고 깨끗하면서도 아름다운 구시가지 풍경을 둘러보길 원한다면 하루쯤 시간을 내어 가볍게 둘러봐도 좋을 곳이라 생각된다. 본격적인 아우크스부르크 여행 전, 먼저 시.......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jZfNzkg/MDAxNzY5NDEwNTU3OTYz.USo4kT1TM-eWCErBJgx0_R8sqkXcrnkMK3UFGx6Yu0sg.ifskseBB0AmY8stIRKaPH54rz9Jubms6hw4Pi3occaUg.PNG/erer.png?type=s3" />
퓌센 노이슈반슈타인 성 소규모 투어 예약 독일 뮌헨 근교 여행 후기 지금 글 쓰고 있는 필자의 blog 메인 대문. 마리엔브리퀘 처음 올라서서 저 풍경을 마주했던 첫 감정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감동 그 자체라고 해야할지? 그래서 독일 뮌헨 여행 하시는 분들은 하루쯤 시간을 내서 당일치기 퓌센 다녀오는거 강력 추천드린다. 진짜 꼭 가시길... 그나저나 저 성이 어디에 있는 줄 알고 어떻게 찾아가야할까? 요즘에는 각종 당일치기 투어 이런거 너무 잘 되어있어가지고 한 번 소개해보려 한다. 뮌헨에 계시면 하루 당일치기 잡고 중앙역 출발하는 코스가 있다. 혼자 가셔도 상관없음! 그룹을 보니까 대다수가 다 혼자 오시는 분들이라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