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새해맞이는 어디서, 어떻게 할까? 사실 이번 새해맞이에 대해서는 특별하게 계획을 세우진 못했습니다. 다만, 어영부영 새해를 맞이하고 싶진 않아서, 집 근처에서 해돋이는 꼭 보며 새해 다짐을 되새기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겠다는 생각을 했었죠. 오랜만에 시동을 켜 준 BMW i4 세차 후 20일 넘게 주차장에 방치(?)되어 있었는데요. 제가 소유중인 차량 중 가장 편한 차량이 i4이다보니, 25년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보신각 타종 소리를 듣고는 지하 주차장으로 급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잔량 78% 그래도 어느정도는 충전이 되어있는 상태로 주차장에 세워두었었네요. 그나저나 어디로 갈지 고민하다보니, 결국 2시가.......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DJfNDEg/MDAxNzY3MzMwMTg3ODYw.4dvPrLcVydZccV4fH5bCywZOR7KJoAjySl7Cbg0hX50g.R-wb9RCXGrKKNtB4X7eiMbInebbZJDvkhsqLpStVW-gg.JPEG/minuiym-30147.jpg?type=s3" />
진짜 큰 맘먹고 갔는데 비가 와서 망해버린 삼척 쏠비치 리조트 비와 찬바람 맞으며 눙물과 콧물을 쏟고 아쉬움이 가득 남았으나... 이제부터 가시는 분들께는 꿀팁을 드려보고자 후기를 남깁니다. 이곳의 첫째도 날씨 둘째도 날씨라는 것을 강조 드리옵니다. 쏠비치 삼척의 컨셉이 무엇임미꽈!! 바로 그리스 산토리니 아니겠슴니까... 망했어요... 사진으로 어떻게든 밝기 조절을 해보면 얼추 분위기가 나쁘지는 않은데요. 하얀 외벽, 파란색 지붕 그리스의 키클라틱 건축양식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으로 어떻게 잘 살려보면 괜찮기도 하지만... 호텔 객실 무려 오션뷰 워터파크 뷰인데 이런 폭망 전망을 감상하고 말았습니다. 여러분은 꼭 날.......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yMjVfNTIg/MDAxNzY2NjY1Mzg3MDU5.PDlnTE87vo3aXivGHHgEbV_2AXSp-6YRT58Sc5zQU2cg.9umUVHZChRhVHCkDoN1a2sbgbSGNqFJqbKNxWGRLBr8g.JPEG/IMG_1051.jpg?type=s3" />
신비스러운 삼척 사립 강원종합박물관 식당과 종교 정보 예전부터 신비롭고 특이한 분위기라는 말에 꼭 한번 가보고는 싶었는데요~ 대순진리회 계열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혹 종교색이 있거나 권유를 받거나 등 걱정에 그동안 살짝 고민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방문해 보았답니다 :) 실제 어떤 분위기인지 직접 눈으로 확인한 내용을 공유드리니 여행 고민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희 가족은 철저한 무교에요! ) 강원종학박물관 이라는 이름만 보면 도와 시에서 운영하는 박물관 같지만 도립이나 시립 박물관은 아니고요. 대순진리회 계열 재단에서 운영하는 사립박물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잘 모르는 분들 특히 어르신분들은.......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yMDhfMTgx/MDAxNzY1MTg1NjM3NjEx.XOJIiObvp5CELc3SFaG73McU3-jLAKeGOzc4g0iGvjAg.o4MfvejvZefuFi2GQSjIqBGD280kdRvGQ_XW079Zl_og.JPEG/IMG%A3%DF9722.jpg?type=s3" />
육향산(六香山) 작은 구릉 정도의 크기지만 엄연히 산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원래는 죽관도라는 섬이었다는데 삼척항 건설 후 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한다. 정상에는 육향정 정자가 있고 척주동해비, 대한평수토찬비 등 몇 개의 비석과 삼척포진성지였다는 비석이 있다. 길 건너편 공터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딱 요만한 산이다. 마치 아이스크림 한 스푼을 떠놓은 것 같은 비주얼이다. 산의 높이는 20~25m 정도 된다. 아파트 7층 정도 높이다. 미수사 육향산 아래에 사당이 하나 있는데 조선 현종 때 삼척 부사로 재임했던 허목(1595∼1682) 선생을 배향하고 있다. 산의 동쪽과 남쪽에 올라가는 계단을 찾을 수 있고 위 사진은 남쪽 미수사에서.......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DlfMTMy/MDAxNzYwMDEwOTUzMTM5.sfM7C7d49pYY18h7L-tsWwJUfGEJ2H4Il3tWslNWISsg.0pLMjQmRn23DbS03njnQuJpViNOIdnnGPXSJ9BMEsE8g.JPEG/P20251008_152958963_23C9958E-5E7E-4DBF-990C-909F624B1E1C.jpg?type=s3" />
*본 콘텐츠는 동해선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진행된 상품개발 시범운영 참여후 경험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Samcheok 삼척 기차여행 동해선 코스 중앙시장 먹거리 - 비다관광지 추암촛대바위 알찬 당일치기여행 글 사진 @vivid dream " 부산도 기차 타고 강원도 여행을 할 수 있다." 부산 - 강릉 ITX마음열차 부산에서 강릉까지 당일치기여행이 가능한 동해선이 개통되었다는 소식 부산사람만 아는 이야기 국내여행지 중 가기 힘든곳이 바로 강원도여행 자차로 이동이 쉽지 않은편이고 대중교통은 여러번 환승을 해야 가능했던~ 정말이지 마음 먹고 가야할 여행지였던 곳을 동해선 한번에 당일치기여행까지 가.......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ThfOTAg/MDAxNzU4MTkyNjE3MTk5.uMyDiQsD8KnUrqrnBmZxOIq86v3eOlnhECbzci1na78g.A9Qgt7ZthCe933Unm4my1jep2kQEN2VJYujyatTWlvog.JPEG/DSC05946.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