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블챌 참여할 겸 풀어보는 경주 여행 후기여요. 가볼만한 곳도 많고 맛집도 풍성했던 경주!! 덕분에 친구들과 부지런히 돌아다녔는데요. 재미있는 추억을 많이 쌓아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다사다난했지만 무사히 도착한 경주역 :) 바로 택시타고 숙소가 있는 보문호수 쪽으로 이동했어요. 숙소는 라한셀렉트 경주로 예약했는데 음식도 맛있고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만족스러웠어요. 숙소 후기는 따로 올려보는 걸로 '0' 무서운 놀이기구가 많기로 유명한 경주월드도 보문호수 쪽에 있어요 ㅋㅋㅋ 멀리서 보기에도 어마무시하고 ㅜㅜ 바이킹도 겨우 타는 사람이라 경주월드는 마음 속에만 품었습니다.........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jNfNzgg/MDAxNzYzOTA0NTk1NTkw.HMKNuJSkKhuthDbVu6v_dDbCUYwxN-aF-6W7OxzjdsYg.6vCWnP0NZfUD6pLbZ-dymz8MZW-Hn_799aADTjLuH0Qg.JPEG/P20251109_120149317_D895212C-83B8-4F14-8623-3398AAD348A4.JPG?type=s3" />
경주 황리단길 가볼만한곳 경주 기차 여행 1박2일 코스 기차 타고 다녀온 경주 여행 1박 2일 코스 소개합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 두 달 간격으로 다녀온 날인데요. 경주 황리단길 간식 사 먹으며 뚜벅이로 첨성대, 대릉원 등 다녀왔어요. 경주 가볼만한곳 어디가 좋을까 찾는다면 소개한 코스대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1. 경주역 ktx 광명역에서 경주역까지 1시간 50분이면 도착할 만큼 1일 생활권이 되고 있는데요. 경주 기차 여행으로 다녀오기 괜찮았어요.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좋고~ 저처럼 황리단길 근처 숙박하며 경주 1박 2일 여행 코스로 다녀와도 좋을 텐데요. 분위기 좋은 카페와 간식 챙겨 먹으며 보내기.......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VfMTIz/MDAxNzYzMjA1Mjc5NzYy.km-bmD2BxoGMFZsV0xe0Jyuv90tKCVM5rfIm93HEqj0g.ZIzmP6AmhktBfVbOfgMWmqDidTrrBvicU4jybQPmQCIg.JPEG/061A2777.jpg?type=s3" />
가을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양동마을 입장료 경주 한옥마을 산책. 한여름 같던 더위 속에 돌아본 유네스코 세계유산 양동민속마을. 가을빛이 스며드는, 황금들판이 있을때 찾아도 멋질 가을 가볼만한곳입니다. 올해는 유난히도 더위가 기승이었는데요. 경주 폭염은 가히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죠. 그런 여름 중에 다녀왔던 경주 양동마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마을과 양동마을이 선정되었죠. 조선시대 전통문화와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한국 최대 규모의 집성촌으로 월성 손씨와 여강 이씨에 의해 형성되어 있어요. 200년 이상 고가가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골마다 자리를 잡고 있어 경주 산책 여행지로도 좋.......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TdfMTI1/MDAxNzU4MTA3MDUyNjA3.NNE_hjkOgVH_IOUqaCnYnRd1o7DARVXpY-qvxtLC9yUg.L8Rd_R_-pDyo9e9AmeZo2vBNFKXC8PazKA40FylmY4Mg.JPEG/01.jpg?type=s3" />
10월 경주 근교 가볼만한곳 보문단지 놀거리 화랑의언덕 청명한 하늘 아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10월은 국내 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경주 가볼만한곳 리스트를 정리해 보려 한다. 흔히 이 지역 놀거리라 하면 황리단길과 대릉원 등 도심 속 유적지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조금만 더 눈길을 돌리면 경주 근교 가볼만한곳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장소들이 많다. 오늘은 이들을 테마 별로 묶어 언급해보려 하는데, 관광지 번화가의 번잡합에서 벗어나 가을 정취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을 찾는다면 한 번 참고해보시길. (덧붙여, 코스에 끼워넣을 만한 바다 드라이브코스와 시내 중.......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TVfMTgx/MDAxNzU3OTIxMjc1MjA2.hesSdZCFsP1S1-ik19mdGHeKRjU1n1vjdKzZF5BZ3TMg.lOIFyF_Ty2Sd5aVXdrNgwEDRar5sYZO-a-UiGti03kMg.PNG/asfew.pn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