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부터 비가 꽤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이 궂은 날씨 속에 김 박사님께서는 일본 도쿄로 출장을 가십니다. 어째 제가 해외를 잘 안 나가는 대신 박사님의 해외 일정이 더 늘어난듯한... ㅎㅎㅎ 이 분이 도쿄로 향할 때 이용한 항공사는 바로 아시아나항공입니다. 조만간 역사 속으로 사라질 항공사죠. 모기업이 바뀐 상태라 일단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로고가 외부 도장에서 사라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머지않아 블로그에서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을 소개해 드릴 기회가 없어지겠네요. 이 항공사가 사라지기 전에 빨리 다시 이용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번 항공편의 기내식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박사님이 이용한.......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ThfMTM1/MDAxNzY4NzM1MTkxMzY1.kKM27dy8-d-1KLs7R2-EkssFpR06BhkLdUBb8zR8Z6Eg.Iyo39SAClruKhkzbBLoseAM50gcVsvioZn9tpY5COukg.PNG/%B1%E2%B3%BB%BD%C4_%284%29.png?type=s3" />
뒤셀도르프에서의 바쁜 출장 일정을 마무리하고 이제 일본으로 돌아가는 제 친구 타츠야씨 입니다. 뒤셀도르프가 옛날부터 일본 사람들이 꽤 많이 살던 도시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도쿄~뒤셀도르프를 연결하는 직항 노선 정도는 있을 줄 알았는데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기차를 타고 프랑크푸르트로 이동을 해서 귀국길에 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아예 공항 안에 고속 열차가 다니는 기차역이 있어요. 그래서 전국 어디에서나 나름 접근성은 좋은 편입니다.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은 루프트한자의 허브 공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럽을 대표하는 대형 공항이다 보니 이 루프트한자 외에도 수많.......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TRfMTc0/MDAxNzY4MzUxODU4OTIy.vUdY2_xct23xwhVj6UQJIjUZEBtwaiIOK2QYYmP7H30g.d_LR6g2_Z5qiUJqTBZzjdA6CtPZ08N3QF0oVNP8Khiwg.PNG/%B1%E2%B3%BB%BD%C4_%281%29.png?type=s3" />
타츠야씨가 유럽으로 향하기 전에 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아침식사를 합니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유럽으로 가기 전에 자국의 음식을 먹는 것은 국룰이죠? 물론 유럽에 가서도 일부러 찾아본다면 일부러 한식집, 일식집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만... 식당을 찾을 시간에 하나라도 더 돌아보는 게 좋죠. 제 친구 타츠야씨는 도쿄의 하네다 공항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으로 향하는 전일본공수의 항공편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타츠야씨는 일본의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일단 하네다 공항까지는 국내선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야 하겠습니다. 도쿄에 도착해서 프랑크푸르트행 항공편이 출발할 때까지 잠시 도쿄 여행을 즐긴 타.......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DJfMTkx/MDAxNzY3MzE4NjkxOTk2.bDsXFWeH2AyksX3FZMTURN0kDiNvp0ikTO_3zpPwGdAg.CI9t_M3M0Uj7bmH0_zarpkZbg_J1Yb7gfNnA2XLIXAsg.PNG/%B1%E2%B3%BB%BD%C4.png?type=s3" />
제 친구 타츠야씨가 오카야마 공항에서 도쿄를 경유해 도야마 여행을 떠납니다. 한국처럼 일본 역시 수도 도쿄에 살아야 지방으로 가는 길이 편한 것 같습니다. 오카야마~도야마 구간의 항공편이 없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도쿄에서 국내선 환승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일본은 역시 땅이 참 넓죠. 국내선을 환승해서 간다니... 타츠야씨가 탑승할 JAL 일본항공 236편이 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오카야마 공항을 몇 차례 방문해 봤습니다만 공항이 정말 작습니다. 우리나라의 여수, 울산공항 같은 곳과 터미널 크기가 비슷하더라고요. 하지만 여수, 울산과 달리 이곳은 엄연히 국제선 항공편이 운영되는 국제공항입니다. 대한항공이 인.......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zBfOTQg/MDAxNzYxNzk4NDI5NTIz.b-rOmpDsbI4uC95hrQC3KmGKiBOyeoKPiL94vSogUA4g.Sh6R8v8jggVT1VsgOw__Ql09VypAk-rYPea-QojCabIg.JPEG/%B8%DE%C0%CE_%BF%A9%C7%E0_%C6%F7%BD%BA%C6%AE_-_%C0%CF%BA%BB_2025_%282%29.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