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이제 저녁에 서울로 올라가는 기차를 탈 때까지 제게는 하루의 시간이 남았습니다. 이 하루를 어떻게 하면 알차게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저는 이번에 부산 영도구를 여행하기로 했습니다. 영도는 임진왜란 시기부터 일본의 침략 때문에 고통을 받은 곳이라고 해요. 이 역사가 일제강점기까지 이어지면서 근대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남아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골목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근대의 흔적을 발견해 보려 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 지역에 대해서 아는 게 너무 없어서요. 일단 영도대교 근처에 있는 '영도근대역사 전시실'을 들려서 공부부터 하기로 했습니다. 영도는.......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DdfMTEg/MDAxNzY3NzY1MDQ0MTMx.roffVcfZwwEGNTPwmxGpQEl7T0y44Kw7rf91niyJ0OMg.0CY90MY6tHPZAGFeTF_84EXskT0AkO_wirUUWVQUv8Qg.PNG/%BF%A9%C7%E0%BB%E7%C1%F8_-_%B1%B9%B3%BB_4.png?type=s3" />
일상에 쉼이 필요한 요즘, 실내에서 감성을 채우고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겨울 가볼 만한 곳 부산의 중심, 서면과 전포동을 중심으로 한 '부산 오감만족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 부산 오감만족 데이트 코스 ❤️ 부산시민회관 뱅크시 사진전 (자차 10분, 3.8km) → 바이닐하우스 전포(자차 6분, 2.7km) → 서면시장(자차 7분, 1.6km) ✔ 뱅크시 사진전 (보고 ️) : 전 세계를 뒤흔든 '얼굴 없는 거리의 예술가' 뱅크시의 강렬한 메시지를 부산에서 만나는 특별한 전시 ✔ 바이닐하우스 전포 (듣고) : 전포동 카페거리의 힙한 감성을 담아, LP 음.......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TJfMjI0/MDAxNzcwODgxMzE0OTMx.ID-nXFsD2uuhel1Nsclf4n0uK91WpnjIW9qH9Zkdducg.p63cM2opUSfC3KfGedWUIPJvBVawZxVLWAhAuy0mK_8g.PNG/%BA%CE%BB%EA_%C4%DA%BD%BA.png?type=s3" />
부산 뷔페 추천 하얏트플레이스 호텔 부산연산점 숙박 중식 후기 국내 여행지 중에서 언제 가도 만족도가 높은 곳이 바로 부산 여행이에요. 바다, 먹거리, 도심 여행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서 숙소 선택이 특히 중요한데요. 부산 여행을 준비하면서 "어디에 묵을까?" 고민하던 중, 최근 오픈한 하얏트플레이스 부산연산점이 눈에 들어왔어요. 게다가 중식 뷔페가 괜찮다는 이야기까지 들려와서, 이번에는 숙박과 함께 뷔페 이용까지 겸해서 다녀왔어요. 숙소 만족도와 식사 퀄리티 모두 균형이 잘 맞았던 곳이라 부산 뷔페 추천과 함께 부산 호텔을 찾는 분들께 참고가 될 것 같아 후기로 정리해 볼게요. 1. 하얏트플레이스 부산연.......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DlfMTQz/MDAxNzcwNjE2NDI3NDk1.jfPD6fCZCPDrIXmeEwh4pNd7lZ7al1lCjCp5XUlgjGMg.T5GX86M4Hy_7N2nu5ac57nH7piw6tgKvhIldnZ-XoM8g.JPEG/%BA%CE%BB%EA_%C8%A3%C5%DA_%BA%DF%C6%E4_%C3%DF%C3%B5.jpg?type=s3" />
힐스파, 바다뷰 찜질방 정면으로 부산 해운대 앞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찜질방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다. 달맞이고개 올라가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고개, 언덕, 그래서 힐 Hill 스파인가 보다. 주차는 자체 주차장이 있긴 한데 건물 바로 건너편에 있는 주차장은 목욕 손님 전용이고 찜질방 이용하러 왔다고 하니 여기서 약 130m 떨어진 곳에 주차하라고 하더라. 딱히 먼 거리는 아닌데 그 주차장에 힐스파 안내판이 숨어 있어서 찾기가 좀 힘들었다. 이용금액 및 주차 사우나만 하면 10,000원 찜질방+사우나 하면 주말 기준 21,000원이다. 성수기에는 2,000원 더 받는다는데 그게 언제인지는 적혀 있지 않다. 찜질방 최대 이용 시간은 10시간이고.......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DRfMjc0/MDAxNzcwMTg3MjQ3Mzkz.d6pwPqf18j0rRW0vA7Y-PAxLOsyVMgMKvkFBvp3uamsg.oPL8TjcBTNKMDpvnt92zQdfXOvZ0eGyhXNWibecSsSIg.JPEG/P20260131_135851078_A00A6E10-E83C-415C-8636-E15A5413410E.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