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불국사 겹벚꽃 아직 피어 있을까? 기대는 금물, 완전 다 지고 하나도 없습니다. 다른곳 가세요. 5월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경주에 다녀왔습니다. 모처럼 경주 한정식도 먹고 ( 이 후기는 나중에.. ) 밥을 다 먹고 나서 식당이 불국사 근처라.. 아직 겹벚꽃이 남아 있나 디게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망설인 것이 없겠죠? 5분 거리인데... 하여 바로 경주 불국사 주차장으로 향하였습니다. 주차장이 널널하더라구요. 음... 이러면 겹벚꽃이 펴 있을 확률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 만약 불국사 겹벚꽃이 피어 있으면 차량 엄청나게 많거든요. ㅠ.ㅠ 일단 겹벚꽃 위치로 이동해 봅니다. 요 길 따라 올라가면 오른쪽이 다 겹벚.......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1MDRfMjgg/MDAxNzQ2MzIyNjk5NDkx.njnUM2LM-I1yDEbwoHeZO88t4tmfv01KSV3MDrF83HQg.s1GPOBz1LCJUDO-j1C3BEb1FJ14kffgKT2oObuhnoU0g.JPEG/IMG_7189.JPG?type=s3" />
경주 1박2일 아이와 가족여행 유적지 코스 대릉원 불국사 첨성대 교촌마을 1. 대릉원 경주 가족여행 아이와 경주 유적지 여기 빼놓을 수 없죠? 천마총이 있는 대릉원이에요. 신라시대 왕과 왕비의 무덤이 있는 곳입니다. 귀족들의 무덤까지 23기가 있다고 해요. 경주 대릉원 입구가 2곳 있는데 천마총과 가까운 입구로 들어갔어요. 봉긋하게 솟은 고분 안에 들어가 보니 반짝이는 금관, 금으로 만든 허리띠 등 출토된 유물이 보이더라고요. 진품은 국립경주박물관에. 미추왕릉 입구에요. 봄날 여기 벚꽃 필 때 정말 예뻤답니다. 대릉원은 입장료가 있어요. 어른 3천원. 경주 1박2일 코스 사람들이 이곳 많이 찾는 이유 중 하나. 목련 나무 앞이 인.......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1MDFfMzQg/MDAxNzQ2MDg5MTc4NzQx.4FzGOFfvBMT6xrp14Awm0G6rf6dqcDf5BymOUvHvOfYg.vkUNIXNelpsHfTgD0L_6D4WAuCJHWmvDSHYIBOPHZecg.JPEG/%B0%E6%C1%D6_%BA%D2%B1%B9%BB%E7_%282%29.jpg?type=s3" />
부처님 오신날 경북 가볼만한곳 경주 관광지 경주절 불국사 유적지 추천 오는 5월 5일이 어린이날이면서 부처님 오신날이더군요. 아마도 이날은 전국이 들썩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지난 주말 경주 여행 중 아주 핫한 경주 겹벚꽃도 보고 싶고 해서 겸사겸사 불국사를 다녀왔습니다. 01 주차장 불국사 주변에는 정문주차장, 후문주차장 그리고 공영주차장이 자리하고 있었지만 부처님 오신날이 코앞이고 겹벚꽃 명소 알려지면서 많은 관람객들이 주차를 하느라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저도 한참 대기를 했다가 간신히 주차를 했네요. 02 불국사 겹벚꽃 경주 가볼만한곳 불국사에서 제일 먼저 마주한 곳은 겹벚꽃! 지난 4월 26일 방문을 했는데.......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0MjlfNjgg/MDAxNzQ1ODkwMTU0MjMz.G3kiejQpD6YP-8tmCrlLrhCJwXRnX3LzGGebG3CysKcg.5T-iFHSdOXCkk1odT1ckrus4Q_UDRgFJCHAePdrPnpUg.JPEG/21.jpg?type=s3" />
분홍빛으로 물들던 봄이 지나고 여름으로 가는 길목인데요. 놓쳐버린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경주 여행코스로 경주 겹벚꽃 명소를 찾았답니다. 1. 경주 불국사 겹벚꽃 명소 불국 공원 이른 아침부터 그 넓은 불국사 공영 주차장이 만차가되어버릴 정도로 경주 불국사 겹벚꽃 명소인 불국공원은 축제장 같은 분위기였어요. 올봄 벚꽃 구경 못한 사람들의 맘을 위로해 주는 풍성한 겹벚꽃이 공영 주차장에서 불국사 정문으로 가는 2백 미터의 거리에 3백 그루가 넘는 겹벚꽃 나무들이 숲을 이루며 경주 불국사 겹벚꽃 명소로서의 명성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벚꽃 엔딩이 끝날 무렵 주인공은 나중에 나타남을 알려주듯 4월 초 중순부터 피기 시작하.......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0MjJfMjM1/MDAxNzQ1Mjc3ODA4MTIz.qGvVjJ_WF-d1NK-41PqZ9Hi4EC-c0eg3VCCdrBBHZEog.jYYa8K0cP7JVNAhm_Vip8zb_GWfWGupRvOKvIlREEqMg.JPEG/KakaoTalk_20250419_200301251_09.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