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명절 연휴 우리 가족의 첫번째 나들이 서울동물원을선택했다. 아이와 함께 5번 정도는 방문한 것 같은데 올 때마다 만족하고 돌아간 서울동물원이라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다. 명절이 길다보니 사람들이 많을거라고 예상했었는 과천과학관을 무료개방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동물원에 사람이 많지 않았다. 조금 여유있게 출발했더니 도착하자마자 식사시간이라 호랑이푸드코트랑 더불어 공간이 넓은 기린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여담이지만 대학시절 방학 때 대공원에서 대공원 만족도 설문조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한달동안 매일 출근했었는데 그때 생각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가족단위로 식사하시는 분들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DVfMTU4/MDAxNzU5NjQ0NDE1OTc1.Y-Yr9TkVhR-2biZsBLmWnNq2ta-r7w3IfnkdQjAIiygg.SJhp6KfotA3wbaohCSqCgJDezZe6g6VlFD2QiC_eUEAg.JPEG/SE-13aea08e-a1b1-11f0-a232-5767eb2f37ab.jpg?type=s3" />
[관람시간] 3~10월 : 9시 - 18시 11~2월 : 9시 - 17시 [주차] 야외 주차장 (매우 넓음) 추석 연휴 우리 가족의 두번째 나들이는 무안군 몽탄면에 위치한 밀리터리 테마파크다. 요즘 목포가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는데 그에 힘 입은건지 목포 인근에 볼거리가 많이 늘어난 것 같다. 성인 입장료는 인당 2천원인데 입장권을 사면 무안군의 지역화폐로 2천원을 돌려줘서 무안군에 위치한 식당에 방문하면 사실상 무료로 구경을 할 수 있다. 여담이지만 밀리터리 테마파크 바로 앞에는 전현무계획에 나왔던 짚불구이인 두암식당이 있다. 테마파크보다 두암식당에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것 같았다. (두암식당 줄이 너무 길어서 대기표를 받고 테마.......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DhfMjc5/MDAxNzU5OTA5MDcxMDQ0.bSH18CLNnDfHupWuSZwWrmJyNfecEIJZF8Vopk5ljU8g.DmBZ12XUguukPcJrCvfvOiH89UfcsqYeW9_9RLtmX8wg.JPEG/20251007_114541.jpg?type=s3" />
[들어가며] 수원에 터를 잡고 산 이후에 수원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수원 화성에 가자가자 말만 한지 벌써 5년이 다되가고 있었다. 이제는 진짜 실천해야 할 때라 화성어차를 예약하고 주말 아침 화성으로 출발했다. 조선시대 왕이 타던 가마를 재현한 어차라는데, 4살 아이가 좋아할지 걱정도 됐지만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았다. [주차는 여유롭게] 우리 가족은 일요일 오전 10시 어차를 예약하고 9시 40분쯤 연무대 공용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주차 자리가 여유로워서 다행이었다. 주말 오전인데도 자리가 있을까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던 듯하다. 하나 특이했던 건 외국인을 가득 태운 관광버스들이 이른 시간부터 제법 있었다는 점.......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ZfMTU1/MDAxNzYzMjk4OTEzNTk0.O0FnGyJUNUFob1i81OWo6ZuS-im_rqpq4I6zd-AM39cg.Il6H4pI4ln_wOH7tVjosB5Riqxgq54FjovzXXoOnL_kg.JPEG/20251116_093733.jpg?type=s3" />
경 복 궁 요즘 희한하게 약속장소가 늘 광화문 쪽이에요 단풍이 너무 예쁘게 물들고 있어서 가족나들이 가기도 걷기도 좋은 계절이에요 경복궁 근처 카페를 갔다가 경복궁 무료 개방 기간이라는걸 알고 가볍게 들러봤어요. 추석 전에 딸이 경복궁에서 수제천 공연을 했었는데 그때는 풍경을 즐길 여유가 없었거든요. 이번에는 여유롭게 천천히 둘러봤어요 수제천 공연장소의 원래모습은 이랬군요 청와대 쪽에 있는 집옥재로 들어가서 향원정과 경회루까지 산책을 했어요 광화문 방향은 사람이 많아서 조용히 걷고 싶다면 반대쪽 입장도 추천드려요. A-B-C-D코스로 움직였어요 . 날씨가 다했다 할 정도로 날이 너무 좋았어요. 외국인 관광객도 정.......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DZfMTIz/MDAxNzYyNDE4OTU1ODM2.WKuG2Pgj0NuPwKL-XILLIsHUfYDMlXjHzChzSMWdwj8g.v0SCM25hawGK0mt0fT0ViYAckahw50yA8Z7JDnhiL34g.JPEG/output%A3%DF3101472150.jpg?type=s3" />
안녕하세요. 시민기자단 오정진입니다. 지난 11월 1일 토요일, 안산갈대습지공원에서 열린 「2025 안산갈대습지축제」에 다녀왔어요! 가을 햇살이 포근하게 내리쬐던 날이라 가족 나들이 하기에 안성맞춤인 날씨였어요. 가을에 안산갈대습지에는 황금빛 갈대가 가득했고, 곳곳에 단풍도 이쁘게 물들어 있어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왔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열린 축제라 분위기가 한층 더 활기차고 즐거웠어요. 사생대회, 페이스페인팅, 비누 만들기, 아로마 체험, 생존팔찌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등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비누 만들기 체험에서는 향긋한 향 덕분에 아이들도.......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DVfMTIw/MDAxNzYyMzI1OTU5NDk4.7zpzVxkMFHUhsIkC5fJXRlPn0At9s2uwc4bP-lFN5G4g.Dk7WKm8eMBRKZ0q9R586P15eSAAp8tjgaflhcT8641Ig.PNG/%B0%A5%B4%EB%C3%E0%C1%A6_%281%29.pn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