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8월 15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꼭 가봐야 할 장소들이 있습니다. 독립을 위해 애쓰셨던 독립운동가분들의 업적과 숭고한 희생 잊혀지지 않고 우리 마음속에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이제 그들의 이야기를 기억의 현장에서 만나보려 합니다.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광복절 가볼만한 5곳을 소개합니다 추천장소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 서울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천안 석오이동녕기념관, 문경 박열의사기념관 1.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 운영시간 · 3월~10월: (화~일요일) 10:00~18:00 (입장 마감 17:00) · 11월~2월: (화~일요일) 10:00~17:00 (입장 마감 16:00) ※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DdfNDIg/MDAxNzU0NTU3MDk1OTU0.WbPUpeoNK9CKMyhjnnMKm-lycuMXXg4KDRWWdEDn1T4g.3_GdZo0R1kuE0NaCJmWdgw0vN4F5v7YQqS0eMzHbIIgg.PNG/image.png?type=s3" />
MAJERIER 천안 마제리에 돌잔치 2부 드레스 대여 후기 안녕하세요 블로거 코코다니입니다 :) 돌끝맘이 된지도 벌써 4개월이 지났는데요 그런데 이제야 올리는 돌잔치 드레스 후기...ㅎ 사실 아직 올릴 것들이 한참 남았지만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허겁지겁 올려봅니다 하하 돌스냅 사진은 언제 고르지.... 휴 작가님이 보내주신 원본 자체도 너무 예쁘고 사진 수도 많다보니 고를 엄두가 안나는 1인인데요 하하 어쨌든 돌잔치때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몇 장 가져와봤어요 ㅎㅎ 손님들이 말이라도 엄마가 주인공 아니냐며 꺄하 (물론 그 말씀들 하시고 바로 우리 공주에게로 시선을 돌렸지만^^) 너무 예쁘다고 칭찬해주셔서 뿌듯했.......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TBfMjc1/MDAxNzU0ODIxNjY2NzYx.kznCQfqhXqJt6d4d7EflYlvfo6VKsK1Yd9vAPVs4TJog.uoZyRVN1L32TrUP90gF6iN3dSp-VsYKoFxCemgBYssQg.JPEG/%B8%B6%C1%A6%B8%AE%BF%A113.jpg?type=s3" />
지난 주보단 한결 더위가 덜하게 느껴진 어제, 에릭샘 부부는 독립기념관을 돌아 보고 다음 코스로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천안 병천순대거리를 찾아갔습니다. 이곳은 집에서 그렇게 멀지 않기 때문에 뜨끈한 국밥 생각이 날 때마다 자주 찾는 곳인데요. 이날 도 늘 그렇듯 순대국 한 그릇하고 입가심으로 천안 호두과자 좀 먹어볼까 해서 찾아가 본 거랍니다. ( 주차는 식당 앞 또는 병천 오일장이 열리는 서울의원 앞 공영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 그나저나 네이버에서 천안 병천순대거리 맛집을 검색해 보면 이름이 알려진 국밥집만 6~7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어디를 가야 잘 갔다고 소문이 날까요? 새로운 곳을 가면 실패할 수 있으니 그.......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TFfMTM4/MDAxNzU0ODY2MDY5MzA0.W6Fude12k2KYwYPrxbAehQ_wglVg_DP5ZYilhdhHUQkg.Np7baJ8wOLWWPbrgEba4ad8U-nxyHWNxHWLKhuOQghIg.JPEG/8.jpg?type=s3" />
며칠 전 우연히 유튜브에서 천안 실내 가볼만한곳을 찾아 보다 천안 구룡동에 있는 뚜쥬루 빵돌가마마을 영상을 보고 깜짝 놀라는 일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보통 빵집과 달리 여러 개의 건물이 모여 있는 모습이 특이했고 그 규모가 어마어마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주말에 찍었다는 그 영상 속에 보이는 엄청난 인파도 믿을 수가 없을 정도였고요. 그렇다면 한 번 가보는 건 어떨까요? 딱히 일도 없는데 천안 빵지순례 어떨까 아내에게 물어보니 바로 O.K.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냉큼 가보기로 했습니다. * 촬영 일 : 2025년 8월 5일 뚜쥬르 빵돌가마마을은 어떤 곳? 도착 시간은 오후 1시경, 차는 마을 앞 쪽엔 자리가 없어 맨 끝에 있.......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DdfMTM0/MDAxNzU0NTIyNTM5MjEy.avHb_yvCH7Jdc1isLs0VNNiRWaon6pUn9zBOZuY4BC0g.RK8TsRJ-VPNWI4WmHMKUAPMJIxlvfh-w7c6yxNZyHo8g.JPEG/7.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