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하루 종일 수원에 머물면서 여러 장소를 방문했는데요. 수원 여행 볼거리 댑싸리와 억새를 만날 수 있는 탑동시민농장을 소개합니다. 본 포스팅 속의 사진과 영상은 2025년 10월 27일의 풍경입니다. 실제 시민농장에서 텃밭을 가꾸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고, 저 같은 일반인 방문은 많지 않은 곳이라 일부러 찾아가시지는 마시고, 지나시는 길에 한 시간 정도 산책 목적으로 잠시 들러보시는 것은 괜찮아 보입니다. 수원 여행 볼거리 탑동시민농장 댑싸리 & 억새 먼저 영상으로 수원 여행 볼거리 탑동시민농장의 풍경을 만나보세요. 1. 정문 & 주차장 네비게이션에 탑동시민농장을 검색하면 바로 정문으로 안내해 줍니다. 정문을 들.......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hfMTcy/MDAxNzYxNjI1MjE0NjY2.Y19uy2PvSLtbPde83Zgzod6tdHRte9y_WLiHnDweArsg.of8hwExeWWrVsCh_QyNJemzxDmAh98RSJs4BR2G58sog.PNG/%C5%BE%B0%F8%BD%C3%B9%CE%B3%F3%C0%E5-2.png?type=s3" />
수원 가을 여행 가볼만한곳인 화홍문부터 성곽길을 걸으면 만난 방화수류정과 억새, 그리고 수원 은행나무의 실시간 상황까지 소개합니다. 본 포스팅 속의 사진과 영상은 2025년 10월 27일의 풍경입니다. 수원 화성 가을 여행 가볼만한곳 화홍문 방화수류정부터 은행나무 먼저 영상으로 가을 여행 수원 가볼만한곳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1. 연무동 공영주차장 가을 여행 수원 가볼만한곳을 돌아보기 위해서 제가 이용했던 주차장은 연무동 공영주차장입니다. 외부 수원 화성 성곽길 아래 실내에 설치된 주차장으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비포장인 화홍문 공영주차장보다 선호하는 곳입니다. 주차 요금은 최초 60분 무료에 이후 10분마.......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lfMjQy/MDAxNzYxNzA4MzI0Njk5.yyJl0DCoiP9sz4YVL5BjHiawP5AYU1qYWUXnYNJu9Mwg.lSL4UvDX8GrZAQ6eadhO4n-ePb6eWTUqc7eGowmV0dkg.PNG/%BC%F6%BF%F8%C8%AD%BC%BA%B0%A1%C0%BB-2.png?type=s3" />
대표적인 수원 볼거리인 수원 가볼만한곳 화성행궁을 소개합니다. 지난 월요일 개관 시간에 맞춰 다녀왔습니다. 본 포스팅 속의 사진과 영상은 2025년 10월 27일의 풍경입니다. 수원 화성행궁 수원 볼거리 가볼만한곳 먼저 영상으로 수원 화성행궁의 다양한 건축물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주차는 수원 화성행궁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최초 30분은 900원이고, 이후 10분마다 400원이 부과되며 일 최대 14,000원입니다. 제가 방문한 것이 평일 그것도 월요일이어서 주차장은 한가했습니다. 입장권 구입을 기다리면서 앞에 설치된 플래카드를 읽어봤는데 다들 아시는 것처럼 교통카드로 입장이 가능하고, 다가오는 11월 2일까지 금요일부터 일요.......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lfMjUg/MDAxNzYxNzQyOTUwMjE1.GIci3VuEcN0aurQ4J3dE08MK7ohDKPiucE0UDQfv76Eg.u8ddH417DVy4y_rwJyU03Kbpc-vDBlKBgNNzkLaR7Psg.PNG/%C8%AD%BC%BA%C7%E0%B1%C3-2.png?type=s3" />
수원 화성에서 미디어아트쇼가 있다고해서 보러다녀왔었음ㅋㅋㅋ 미디어아트쇼는 건물에다 막 불빛을 쏴서 예술을 하는거임ㅋㅋㅋ 행궁 처음가봤는데 뭔가 전주한옥마을같은 분위기였음ㅋㅋ 카페두 많고 데이트코스로 사람들이 짱 많았음ㅋㅋ 미디어아트쇼는 이때 저녁 8시부터인가 시작이였음ㅋㅋ 6시30분쯤 수원에 도착해서 간단한 저녁으로 떡볶이를 먹음ㅋㅋㅋ 떡볶이 맛있음 ㅋㅋㅋㅋㅋ 글구 김밥도 사실 먹었음ㅋㅋ 김밥을 떡볶이에 찍어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어!!? 그럼 김뽂이를 만들면 좋겠는데 ㅋㅋㅋㅋ 사실 쫄면두 먹었음ㅋㅋㅋ 근데 쫄면은 맛이 없었음ㅋㅋㅋ 미디어아트쇼한다구해서 사람들도 많았구 이때가 추석연휴때라서 사.......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ZfMjM3/MDAxNzYxNDY3Mzc3NDUx.njikdasCv5tKNzO4gcCl4kkrvQDZ2qjTjWhvMeWoVH8g.Pg1jO4qBd7UKiIcLMv-5x96iLSNLilbc2rHvkzi7ND8g.JPEG/KakaoTalk_20251026_171819413.jpg?type=s3" />
[들어가며] 수원에 터를 잡고 산 이후에 수원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수원 화성에 가자가자 말만 한지 벌써 5년이 다되가고 있었다. 이제는 진짜 실천해야 할 때라 화성어차를 예약하고 주말 아침 화성으로 출발했다. 조선시대 왕이 타던 가마를 재현한 어차라는데, 4살 아이가 좋아할지 걱정도 됐지만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았다. [주차는 여유롭게] 우리 가족은 일요일 오전 10시 어차를 예약하고 9시 40분쯤 연무대 공용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주차 자리가 여유로워서 다행이었다. 주말 오전인데도 자리가 있을까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던 듯하다. 하나 특이했던 건 외국인을 가득 태운 관광버스들이 이른 시간부터 제법 있었다는 점.......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ZfMTU1/MDAxNzYzMjk4OTEzNTk0.O0FnGyJUNUFob1i81OWo6ZuS-im_rqpq4I6zd-AM39cg.Il6H4pI4ln_wOH7tVjosB5Riqxgq54FjovzXXoOnL_kg.JPEG/20251116_093733.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