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팅은 정선DMO와 소도시트래블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정선여행코스 정선 아리랑 열차타고 정선5일장 로컬체험까지 정선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 있다. 열차타고 들어가 5일장 구경하고, 로컬체험 까지 하면 하루 여행 코스가 꽉 !! 특히, 정선 5일장 근처 정선로컬체험 운기석 체험은 6월 30일까지 정선 DMO 활성화 기념으로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다양한 체험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다 글 사진 / editor by ©아이엠하루 # 정선 아리랑 열차 제천에서 출발 하는 정선 아리랑 열차,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니라 타는 것 자체가 여행의 시작이었다. 강원도 산세를 따라 이어지는 구간이 길어서 창밖 구경만으.......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2MDlfOTUg/MDAxNzgwOTMyODc2OTQy.iIwXy0tvt3kOMv5PPXfbSZSd_8Q0iVQrVZ1GMOhzlPog.FN_OaNe6UKg52W4nSQEuxC_DNfipzuCQT_1M0PSaZD0g.JPEG/DSC09313.jpg?type=s3" />
이 포스팅은 정선군청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2026 정선 아리랑 열차 타고 정선 오일장 까지 정선여행 코스 일부러 대단한 곳을 찾지 않아도 기억에 남는 여행라면 단연 '기차' 가 아닐까? 천천히 달리는 기차에 올라타고 창밖의 계절도 보고 오일장 장터에서 먹부림 하고 오는 것만으로도 뭔가 채워지는 기분이 드는 여행 !! 2026년, 정선 아리랑열차가 오늘 5월 22일 첫 운행을 시작했다. 정선 아리랑 열차 타고 제천에서 출발해서 산골 간이역들을 지나 정선역에서 개통식 현장도 즐기고 뚜벅이 여행으로 하루를 꽉 채울 수 있었던 정선 여행 코스를 소개해 본다. 글 사진 / editor by ©아이엠하루 #정선아리랑열차 #A-train.......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1MjJfMjY1/MDAxNzc5NDUzMTQ4NDgw.5qcvx6GVlPqK9PAI-wiNHMSoTWmLDsZ9oY2HFLjVkgYg.0wFlR4bvUUCZ0x_H75OD-GN2vQU1FKB1b2sVOcSYyhIg.JPEG/DSC09167.jpg?type=s3" />
초여름의 길목에서 만나는 정선의 향기 싱그러운 초록이 짙어지는 5월이 되면 강원도 정선은 온통 향긋한 나물 내음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정선의 신선한 자연을 담은 2026 가리왕산 봄나물축제가 찾아오는데, 벌써부터 입맛이 도는 기분이네요. 이번 축제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정선아리랑시장 일원에서 열리며, 기존보다 규모를 키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선의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란 곰취와 취나물의 진한 향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축제에서 꼭 즐겨야 할 메인 이벤트 축제장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건 역시 '1,000인분 비.......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1MTJfMTkz/MDAxNzc4NTgzNjIxMTQx.kWhr_ZL5pZWCINwbGUvyE_HBLoPttq7PX6CQ03moAbsg.cTSmadC5c_7MZPq77Lyt9Pk5WAg6lncUFjiz2pYdkvAg.JPEG/202304281203325979_l.jpg?type=s3" />
강원도 정선 만항재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도로 드라이브 추천코스! 안녕하세요 잇님들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이제 날씨가 제법 따뜻해지고 봄이 다가온 것 같아요 ㅎㅎ 암튼! 이번에 제가 소개를 해드릴 장소는 지난 설 연휴 때 다녀온 곳인데요 바로 강원도 정선에 있는 만항재랍니다 ㅎㅎ 만항재는 대한민국에서 차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도로에요! 무려 해발 1,330m를 차를 타고 올라 갈 수 있는 곳이여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정말 추천 드리는 장소랍니다! 만항재쉼터 주차장에 주차 가능! 만항재는 강원도 정선에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연휴 아침부터 부랴부랴 서둘러서 출발을 해봅니다! 그렇게 오르막 산길을 따라 올라.......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zMTRfMTUw/MDAxNzczNDkwNDM3Mjk3.EnhJTzqQjyW45ydNDqtCeY8sBENJShpFk3fj174TWi8g.JFFL9vMtigI8GTRoWFd31dBvFnKYWpBNmNqHk81s1ZYg.JPEG/DSC03023.JPG?type=s3" />
정암사에서 민둥산역으로 왔고, 이제는 민둥산역에서 태백선 기차를 타고 영월역까지 가서 단종의 숨결이 숨쉬는 곳, 청령포 여행을 하게 된다. 민둥산역 소박한 점심식사 기대없이 단체로 먹은 곤드레밥인데 아직까지 먹어본 곤드레밥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곤드레도 야들야들한데다가 밥도 윤기가 좔좔.. 평범한 음식점에서 소박한 반찬들과 나온 곤드레 솥밥 식사는 의외로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음식점을 나와 동네를 잠깐 둘러봤는데 몇 발자국 안걸어도 다 둘러볼 수 있는 사이즈의 작은 시골마을이었다. 민둥산역 점심식사를 하고 잠시 후에는 민둥산역서 기차를 타고 영월로 이동한다. 민둥산역은 정선선 열차(정선아리랑열차 등.......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zMDJfMjM0/MDAxNzcyNDYwNjkxMDUy.H5vW86F4V6PkZ-W5ii2u1tL4CpYqKl6iKolYQEKdxEAg.Ud2pd2tUAwQJzbVPDS638KOoBwQrNOlP8n_Ypd1v7gIg.PNG/%C1%A6%B8%F1%C0%BB_%C0%D4%B7%C2%C7%D8%C1%D6%BC%BC%BF%E4._%2827%29.pn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