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밖으로 비가 내립니다. 한가롭게 내리는 빗줄기를 바라보는 것도 참 오랜만입니다. 우산도 받지 않고 빗속으로 황망히 뛰어들던 날이 있었는데, 문득 그래볼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비 오는 날엔 온갖 생각들이 우산 속을 파고듭니다. 제주 오는 날에 그렇게 장대비가 내렸었습니다. 엊그제 제주공항에 도착했을 땐 장대비가 내렸었는데 오늘 오후 제주공항은 언제 그랬냐는 듯 구름 한점 없는 화창한 여름날입니다. 저는 지금 제주공항 대합실에서 몇 번이나 지연되는 김포공항 가는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에 내리는 폭우 때문에 제주로 내려오는 비행기 연결 펀이 지연되고 있고, 지금 서울엔 폭우 때문에 피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TNfMTcz/MDAxNzU1MDcwMjYyNDEy.BPPKfkuAQX4EoVIrOgBR0Ob66uUPJLdpJecdYX-7vi8g.Bt_QVk41u0uoPyoRkQ04jBAVVkYMvtLa5TiAGCvOPOog.JPEG/900%A3%DF1755069703918.jpg?type=s3" />
이번 다낭 여행은 비행기 탈 때 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 여행의 모든 것이 다 좋았는데 출국 때는 제주항공이 한 시간 지연, 귀국 때는 무려 세 시간 반이나 늦어졌거든요 。。。 심지어 두 번 다 기체결함이라 그래서 덜덜 떨며 탔음ㅋㅋㅋ 가만히 대기만 해도 체력이 바닥났는데 그 상태로 버스 시간 맞추고 환승하는 건 상상도 하기 싫었어요. 그래도 인천공항 대형택시를 예약해둔 덕분에 마음이 한결 놓였어요. 비행기가 언제 도착하든 기사님이 항공편 검색해서 픽업 시간에 맞춰 대기하고 계셔서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집으로 출발할 수 있었죠 .ᐟ 버스나 철도 시간표를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 심리적으로도 훨씬 편했습니다. 비.......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TRfMjQz/MDAxNzU1MTQ1OTU1MDMw.FF8gnSIhxQIxJIJ2F6H_gwT64SL5TNyl3vJxv9g20sgg.YbcMfghdyJMrcZW6yMPDxmcEv5pQgyV5VooyBQL24GYg.JPEG/IMG_6406.JPG?type=s3" />
며칠 전 엄청난 폭설로 서울이 난리 난 적이 있었죠. 저 그날 후쿠오카로 가는 여행이 예정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두둥.... 아침부터 눈이 엄청나게 와서 심상치 않다 싶었는데 결국 지연이 되더라고요.. 처음엔 2시간 지연이라고 떠서 집에서 여유 있게 출발했는데 인천공항 도착하니 무려 4시간 5분 지연... 두둥... 이럴 거면 미리 알려줬더라면 집에서 출발이라도 안 했을 텐데 말이에요.. 암튼 그리하여 공항에서의 무한 대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결국 결항되었지만 말이에요 ㅜㅜ 그나마 다행인 건 저는 여행 갈 때마다 해외 여행자보험을 매번 들어 두거든요. 이번 여행에서도 미리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을 가입해 두었는데 비행기 지연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