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자유여행 중 호안끼엠 호수는 첫 시작과 마무리를 하는 나의 필수 관광 코스다. 11년 전 첫 방문 때는 한창 운동 중이어서 호수를 세 바퀴를 돌며 봤던 현지인들의 모습이 여전히 생생하다. 이후로 늘 갈 때마다 이곳을 찾았고, 이번엔 일요일 낮에 갔더니 새로운 변화를 포착하게 됐다. 다름 아닌 하노이 아오자이 인생샷을 즐기는 MZ들의 모습이다. 예전엔 이런 광경을 어쩌다 보는 정도로 많지 않았다. 12월 날씨가 한몫한 것도 있겠지만, 그만큼 SNS의 위력이 대단한 걸 느끼겠더라. 벌써 '나도 인생샷을 담고 싶다'는 생각하며 보는 분들도 계시리라. 여행 중 만나는 특별한 추억이 될 테니까. 이 글을 보면 아오자이를 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TBfMTM5/MDAxNzY3OTc3MTU3OTk0.Kd0owX4QHXHQhnyVxbG7nAQjhClyHcFLI4RPjLStWMsg.um7POClKzdgLaQBQrBos8y94ovAU0GHSgbfKwVktNZwg.JPEG/%C7%CF%B3%EB%C0%CC_%C0%DA%C0%AF%BF%A9%C7%E0_%C8%A3%BE%C8%B3%A2%BF%A5%C8%A3%BC%F6_%C0%CE%C1%F5%BC%A6.jpg?type=s3" />
행복자가발전소의 2025년 6월 22일 일요일의 이야기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 부엌에 불이 왜 켜져있지? 우왓!!! 뭐야? 봄보미! 언제 일어났어? 4시반에 일어났답니다. 아침 잠이 많은 타입인데, 이렇게 일찍 일어난 것은 밤잠을 설친 걸 겁니다. 무슨 고민이 있나봐요. 우와!!!! 오징어 무국을 만들거냐?! 아내가 오징어 무국의 레시피를 열어놓고 요리를 준비하고 있었나봐요. ㅋㅋ 어?! 뭐야?! 테이블 위치가 또 바뀌었어? 아내가 정말 잠이 안 왔나보네요. 좋았어!!! 아침 먹고!!!!!! 오늘 헬스장이 안하는 날이라서 아침을 먹어버립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좋았어! 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DdfMTk1/MDAxNzU3MjA4OTUxOTE2.iU74VpIy3zhLA-RmZuCFCAUqzaMqFv_ip_mXww3IsE8g.m-nT540SDTwNaDthNY8JjM6Feyfx3wjp49c_xOiP4W4g.JPEG/900%A3%DF1750579500081.jpg?type=s3" />
1. 여름은 8월까지라고 생각합니다. 사계절이 있는 한국이니 3개월마다 하면요. 6~8월이 여름이라고 봅니다. 최근 9월까지도 덥습니다. 2. 최소한 아침이나 밤을 제외하면요. 여전히 더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에어컨이 계속 필요하다는 이야기죠. 집에서 무풍 에어컨을 쓰고 있습니다. 3. 어느날 보니 뭔가 거묵거묵한 게 있더군요.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청소를 하더라도 평일에 힘들고요. 청소가 아무것도 아닌 듯해도 1시간은 걸리니까요. 4. 평일에는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것이 있으니까요. 일요일이라 오후에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오후에 딱히 당장 해야 할 것이 있는 건 아니었거든요. 작년에도 청소한 적이 있기에. 5........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jVfMjky/MDAxNzU2MTA5ODA4MDIw.-XSIn_DdMJU5m1vopVd627cwvmnVs7FjNgF_mueCvzwg.r7aWsaAqFE_MfadPsVizauVHOOMDk8s7NkQpfBHNWJ8g.JPEG/20250824_145118.jpg?type=s3" />
서울대공원, 벚꽃 축제, 꽃비가 내려요 일요일까지 아니면 못 볼 것 같아요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0MjdfMjk4/MDAxNzQ1NjgwMzU0ODk2.493Qv589XodLmwPOmsTsgwxccKPkpIY9PkOC8co9TUog.UfHI8VTSNNWRfUvPcwpVNuV_Fbw-0lstIs-86j02tZwg.JPEG/900%A3%DF1745618296387.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