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인천 섬 추천드리는 강화 석모도를 다녀왔는데요. 석모도 대표 명소인 보문사 마애관음보살좌상이 있는 곳까지 올라 탁 트인 석모도 앞바다를 바라보고 겨울철이며 더 생각나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꽃게탕까지 맛보고 왔습니다. 01 보문사 석모도에서 제일 먼저 찾은 곳은 강화 가볼만한곳으로 손꼽는 보문사인데요. 주차장이나 주변 상점들을 보니 별반 달라진 것은 없어 보였습니다. 보문사 주차요금은 2,000원 그리고 입장료 역시 2,000원이다. 부담스러운 입장료는 아니지만 다른 사찰은 입장료가 하나둘씩 사라지고 있으니 이곳 역시 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일주문을 지나 제일 먼저 마주한 곳은 용왕전! 2년 전.......
날씨 더우니 차가운 음식도 좋지만 저는 여름에도 뜨거운 국물이 너무 좋아요 뜨끈한 국물 먹으면 속까지 시원해지는 그 느낌이 너무 좋달까~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라고요 강화도 가면 뭐다? 살이 꽉 찬 꽃게 요리는 필수 코스인 만큼 현지인 추천해 준 석모도 보문사 맛집 춘하추동 가서 꽃게탕 간장게장 낙지볶음 등 한상 푸짐하고 먹고 왔어요 왜 강화도 석모도 가면 꽃게요리 먹으라는지 알겠더라고요 꽃게 퀄리티가 프리미엄급!! 살도 꽉 차고 노란 알까지 제철에도 이런 퀄리티 만나기 어려운데 대박! 좋은 재료에서 좋은 맛이 나온다고 하더니 제대로 된 꽃게 요리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