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탱이가 출국하기 전, 어느 날, 인천 연수구에 맛있는 꽃게 먹으러 다녀왔어요. 여기 아예 '꽃게 거리'가 있을 정도라서 연수구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각입니다. 이날 인천 데이트하면서 '뭐 먹을까?'하고 엄청 고민하다가 갑자기 꽃게탕이 땡겨서 먹으러 가기로. 예정에 없던 꽃게탕에 우리 탱이 당황 특정 음식점을 확인하고 간건 아니라 그냥 그 근처 가서 네이버 플레이스 켜고 평점 좋고 맛있어 보이는 곳으로 갔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곳은 '잊지못해산꽃게탕' 예약은 따로 안 하고 즉흥적으로 갔고 매장은 꽤 넓었는데 사람들도 은근 있었어요. 평일 저녁이었나 주말 저녁이었나 기억이 안 나네; 가.......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jFfMTEy/MDAxNzU4NDM0Njc2MzU5.tXRm5w0kltyGROaRyu8-6BamzTi9uZP7aYNWcXYGAeYg.8gor5W1IT635p7c568Y8l4gisU5Lt5ox42pMLceoje4g.JPEG/14%C0%CE%C3%B5.jpg?type=s3" />
2년 만에 인천 섬 추천드리는 강화 석모도를 다녀왔는데요. 석모도 대표 명소인 보문사 마애관음보살좌상이 있는 곳까지 올라 탁 트인 석모도 앞바다를 바라보고 겨울철이며 더 생각나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꽃게탕까지 맛보고 왔습니다. 01 보문사 석모도에서 제일 먼저 찾은 곳은 강화 가볼만한곳으로 손꼽는 보문사인데요. 주차장이나 주변 상점들을 보니 별반 달라진 것은 없어 보였습니다. 보문사 주차요금은 2,000원 그리고 입장료 역시 2,000원이다. 부담스러운 입장료는 아니지만 다른 사찰은 입장료가 하나둘씩 사라지고 있으니 이곳 역시 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일주문을 지나 제일 먼저 마주한 곳은 용왕전! 2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