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2 주 전 전주 당일치기 여행할 때 도로공사수목원, 한옥마을을 돌아보고 마지막 코스로 들린 기지제 수변공원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이곳은 유튜브에서 전주 가볼만한곳을 검색하다 우연히 하늘에서 찍은 드론 영상을 보고 반해 오래전부터 기회가 되면 가 보려고 찜해 둔 곳인데요. 마침 근처를 지나는 길이라 수변 데크길을 걸어 보고 커피 한잔할까 해서 들러 본 거랍니다. * 여행 일 : 2025년 9월 12일 기지제 수변공원 주차 도착 시간은 오후 3시경, 차는 처음엔 수변공원 네비 목적지인 상가 단지 맞은편에 있는 사설 주차장에 세웠지만 요금이 비싸고 어차피 차 마실 거라 다시 나와 카페가 있는 건물 지하 주차장에 세웠습니.......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jlfNiAg/MDAxNzU5MDg5NzczMjI5.2aWYe_aaZ2j34TADiNaLW37yzOtmhmHw_LD1SYfsvncg.KJVN1eE4CyLRkxy6SrvA9Kii61Hwoh5xEMXhLZZ7hr4g.JPEG/17.jpg?type=s3" />
남선공원을 산책하러 다녀왔어요. 여러 입구가 있는데 저는 남선공원 종합체육관을 지나 왼쪽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이요한 입구는 주변이 탁 트여 있어 산책을 시작하기에 참 편안했습니다. 저는 저녁 식사 후 산책을 하러 갔는데 밤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공원 곳곳에 설치된 가로등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전혀 어둡지 않았어요. 가로등이 길을 비춰줘서 무섭거나 위험한 느낌 없이 아주 안전하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가을 바람이 적당히 부는 계절엔 저녁 산책이 더 분위기 있더라구요. 불빛 아래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를 들으며 걸으니까 하루 동안 쌓였던 피로도 금방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걷.......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jdfNzQg/MDAxNzY0MjI1NjU1NjE3.TbhqlYll5WFDP7or4wrVdOEKK2Pw5o-gwR9MfsSWcFEg.fZgrC1q9NSnBSOl6CIZJqZ_n1Z91nbRlJEnKC_bROhIg.PNG/66._%B3%B2%BC%B1%B0%F8%BF%F8.png?type=s3" />
대전은 계속 발전하며 시민들에게 더 나은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눈부신 발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대전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이자 낮에도 낭만을 충전할 수 있는 '대동하늘공원'입니다. 최근 대전 동구의 세심한 정비 사업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이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대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대동하늘공원을 향한 여정은 버스편을 이용해 우송고등학교 정류장에 내려 시작했습니다. 공원으로 향하는 길목 곳곳에는 현재 위치와 남은 거리를 알려주는 이정표가 설치되어 있어 걷는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공원으로 오르는 길은 적당한 경.......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yMDNfMTE1/MDAxNzY0NzM4NjI1MTMy.wWVXM_LdMm1IS_A0t-ftSWcx9UIQ_CA7d1IIbQa9ZYkg.xETTbXJfpA5AgL-1UamPSuSDo4d_vzQnTOOqXw0SNawg.PNG/89._%B4%EB%B5%BF%C7%CF%B4%C3%B0%F8%BF%F8.png?type=s3" />
오늘은 인천 서구 가볼만한곳 청라 호수공원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곳은 넓은 호수를 둘레로 산책을 즐기기 참 좋은대요. 가을에 분위기가 더욱 뛰어나서 걷기 좋으며 넓은 공간에 다양한 테마를 지닌 존들이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랍니다. 또한 가을 꽃들도 가꾸어 놓아서 멋진 사진 찍기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01 접근성 청라공원의 주차장은 총 5곳이 있답니다. 공원을 둘레로 적당한 거리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24시간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서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02 주요 이용 대상 03 호수 조성 배경 멋진 인천 산책로로 조성이 된 이곳 호수는 청라국제도시가 개발되면서 인공으로 만들어진 것이랍니다. 도.......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lfNzkg/MDAxNzYxNzI3OTA3MDAy.SeB0Q_ME8ZBhlfqSOxwLaBXnaxUV10dPlbVcJSeIMIkg.54BMnZqyF95H-2aX9PnqwnvBeLAuHfKbWdrtAn6Nw6Ug.PNG/dlscjstjrn.pn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