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 제작지원을 받고 직접 다녀온 여행기입니다. 대전 당일치기코스 여행과 힐링~ 대전 당일치기로 유성온천축제와 여행지들을 두루 돌아보고 왔어요. 늦은밤까지 놀거리와 볼거리가 많아 시간가는줄 몰랐던 대전 가볼만한곳이었어요. ~열씨미~ 대전은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곳으로 교통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어 어느 지역이든 접근성이 좋아요. 1.국립대전숲체원 대전 가볼만한곳으로 첫 여행은 국립대전숲체원이었어요. 빈계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다채로운 숲체험과 산림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휴양림이었어요. 숙박 시설은 독채가 75,000원~24만원, 단체동은 44,000원~338,000원까지 다.......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1MjBfMTQx/MDAxNzc5Mjc3OTI5NTYz.dvbJQVReQ_OswwxPU-6XzjpWk_xiA0lYXCUW60-9FK0g.LNslyxjtHtAMnQAMyuv88PQUHL_50aDSTR5VNqd3n_wg.PNG/1.png?type=s3" />
대전 도심 근처에 아주 좋은 힐링 공간이 있는데 바로 대전 국립 숲체원이에요. 중부권의 대표적인 산림복지 시설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인데, 직접 가서 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이곳은 생태 1급지로 꼽히는 빈계산 자락, 그것도 생태 1급지에 자리 잡고 있어요. 때죽나무, 산벚나무, 소나무 등 다양한 나무들이 뿜어내는 피톤치드가 정말 예술이랍니다. 약 9,966㎡ 규모라 사계절 내내 변하는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요. 교육이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채움관’, 숙박이 가능한 ‘새솔관’과 ‘나래마을’까지 있어서 최대 117명 넘게 머물 수 있는 시설로 단체나 가족 여.......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zMjdfMjAx/MDAxNzc0NTg5NTc4MDIz.JSJgZ7bDq8QO051HKACAsIe6FB8xtmokE3HuVRdtAMMg.mbyqNg79Wv2qOBBs7suEBOdwdL4OCf5Sw4APP2GwPTUg.PNG/%BD%E6%B3%D7%C0%CF.png?type=s3" />
숲의 계절, 가을! 가을에 가기 좋은 국립숲체원에 다녀왔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을 때, 아이와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될때, 저는 주로 숲을 찾습니다. 대전 국립숲체원은 단순한 숲 체험 공간을 넘어 숙박과 식사, 교육 프로그램까지 모두 제공하는 힐링 공간입니다. 국립대전숲체원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성북동 466 전화번호: 042-718-1501 관람시간: 09:00 - 18:00 휴관일: 매달 첫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관람료: 무료 국립대전숲체원의 주차장은 무료로 제공되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차량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안내 센터 뒤편에 자리한 채움관에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숲속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5MjRfMTE1/MDAxNzU4Njc1MTczMzM3.5qhBwktX2iL6pOqCgAJMII8la5SYMVGpL1Dfg1HXi-cg.titZyB4NZY5ojRE0aGmwAa_bZPzpTvzSOwpR4yxyrcwg.PNG/88._%B1%B9%B8%B3%BD%A3%C3%BC%BF%F8.png?type=s3" />
지난 8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청춘숲캉스 5회차가 진행되었습니다. 대전청년내일재단 청춘포털과 국립대전숲체원이 함께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숲속에서 몸과 마음을 가볍게 쉬어갈 수 있도록 기획된 힐링 캠프였습니다. 바쁜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하루 이틀을 보낸다는 것만으로도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습니다. 첫날 일정은 점심식사로 시작되었습니다. 따뜻한 현미밥과 나물, 국이 차려진 식단은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균형 잡힌 건강식으로 참가자들의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숲을 바라보며 함께 식사하는 순간은 일상과 다른 여유를 느끼게 했고, 같은 테이블에 앉은 참가자들끼리 자.......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A4MjlfMjA0/MDAxNzU2NDQ1MzI1NjYy.o6YCbh29p6nK8pBS-IvMC7WRyPnX3qU_YaI6dZjUnEUg.s7zcxIZRgXT7_qnKh51wfLor9IxMQuyNertGbfo9nu4g.PNG/7._%C3%BB%C3%E1%BD%A3%C4%B2%BD%BA.pn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