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361631 불길 위로 피어난 겨울의 기억#… 영동, 한 장의 사진#이 여행#이 되다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대상#… 영동관광사진# 공모전#이 포착한 지역의 얼굴₩ [천지일보=최치선 여행전문기자] 충북 영동군#의 겨울 풍경#이 사진 한 장으로 다시 불려 나왔다. 영동군과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는 제11회 영동관광사진 공모전 대상작으로 지역 주민 손명숙 씨의 ‘달집태우기’를 선정했다. 카메라가 담아낸 정월대보름의 불빛은, 축제를 넘어 여행의 기억으로 확장된다. 영동관광사진전 대상 수상작(사진=손명숙, [영동군 )ⓒ천지일보 2026.01.09. x 대상작 ‘달집태우기.......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TJfMjg1/MDAxNzY4MTkyNTAwMTk5.3dv11P3ys16H6_nhaYL8r_XzZ3HpT16J31t0Vf1wxaIg.h4NygQfJDBx8TZRrXCs2E6MwDl2ARgCkQlaIQGPUguEg.JPEG/3361631%A3%DF3448581%A3%DF3650.jpg?type=s3" />
충북 여행 코스 단양 1박2일 갈만한곳 단양 여행지 단양강잔도 외 충북 단양을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여행지이다 보니 당일치기보다는 1박2일로 다녀오시면 좋은 곳인데요. 수많은 단양 여행지 중 대표하는 3곳 단양강잔도, 만천하 스카이워크, 도담삼봉 유람선을 소개하여 드리오니 참고하셔서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01 단양강잔도 단양 여행 컷 코스로 추천드리는 단양강잔도를 걸어보기 위해서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제6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했는데요. 이곳 말고도 반대편 만천하 스카이워크 제3주차장에 주차를 해도 됩니다. 제가 주차를 한 곳은 제6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단양 여행 코스로 향했는데요. 자연스럽게 데크길로 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jNfNDQg/MDAxNzYxMTc5Mzk4NDE5.bc6ufBma0U4TOHNzWFk4GA1tD1AyZGohKNjMKblIcHwg.QmiAzoh47ASCmgcEMc7lMBqlqTc1pvavAwySh8WH6Owg.JPEG/6.jpg?type=s3" />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추천!! 의림지 10월 말 아이들과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으로 잠시 여행을 다녀왔어요.~ 아이들과 함께한 짧은 일정이었지만 그 안에서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곳이 바로 제천의 의림지였습니다. 평일 오후였는데도 공기가 선선하고 햇살은 따뜻해서 걷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런 날이었고 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답게 의림지는 사계절 언제 가도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의 풍경은 정말 낭만적이었어요.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려는 나무들이 호수에 비치고 잔잔한 물결 위로 바람이 살짝 불어오니 그 자체로 한 폭의 그림 같았습니다^^ 의림지 오리배 요금 안내와 이용 시간 의림지를 찾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wMzFfMjc3/MDAxNzYxOTIwODExMDYy.doyHf_tKolZrFvhsZC_i8R3VGJWLD-5CbkqCosjXGs4g.fC2sU4KDg3kEnlrXKxsJiIkwRctxeN_0hdYecory8N4g.JPEG/DJI_20251023135120_0005_D.jpg?type=s3" />
충북 제천 가볼만한 곳 의림지 역사박물관 의림지 역사박물관 아이랑 여행하기 좋은 제천 여행 코스 충북 제천은 사계절 내내 조용하고 자연 풍경이 아름다워 가족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지역이다. 그중에서도 제천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꼭 들러야 할 곳이 바로 의림지와 의림지 역사박물관인데 제천시 의림대로47길 7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합리적인 입장 요금과 편리한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어 평일에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로 특히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 코스로 추천할 만하다. 제천 의림지 역사박물관 소개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제천을 대표하는 공립박물관으로 제천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해 고대에 축조된 저수지인.......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xMTZfOTcg/MDAxNzYzMjY1NzkwNDIx.kyTU_RA_VL13KyfJHCKTbC_bic1cFH6k_-yWckmjx4Ig.T0_TblHyl_FbpL4Wd3YTt80QwnEFKMsrkz1K631VDJ8g.JPEG/IMG_8613.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