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수국축제 유구색동수국정원 6월 꽃구경 6월 꽃구경은 유구색동수국정원~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에 핀 수국이 궁금해 이른 새벽 시간을 달려 아침 7시에 도착 했어요. 꽃이 만개하지 않은 상황이란걸 알고 방문했기에 꽃에 대한 기대감보다 유구천변을 따라 걷는 아침 산책의 여유가 더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열씨미(2026.6.16)~ 매년 이맘때면 궁금해지는 수국 핫플이 몇 곳 있는데요. 그 중 공주 수국은 화려하지 않지만 은근히 기대되는 곳이었어요. 주차는 마을길 안쪽 공터에 주차를 하고 공주 수국축제가 열리는 공원으로 향했어요. 이른 아침 도착했기에 유구색동수국정원을 찾은 여행자는 우리외엔 아무도 없어 고요하고 조용 했어.......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2MjFfMzgg/MDAxNzgyMDQwMjI5NDgz.2kjLQfl8F3XBYs3Ohn810R94_vdJ2GPQf0ExMNzgMJgg.w3AKapEa74jq8ho6ng8W7TY9E34950oUunC3dfsyKWEg.JPEG/4Y7A1936.JPG?type=s3" />
2026년 3월 21일 공주 계룡산 신원사 중악단과 대웅전 근처에 매화 이쁘게 피어있어 4월 초까지 벚꽃과 어우러진 이쁜 풍경 볼 수 있는 3월 대전 근교 가볼 만한 곳입니다. BY 혼소풍 1. 입구 풍경 계룡산 정상 줄기가 시원하게 보이는 무료 주차장 있어요. 신원사에서 계룡산 다녀오는 원점 등산 코스 있어 휴일에는 늦게 도착하면 주차 어려워요. 무료 주차장 주소 : 계룡면 신원사로 537 아직 산과 숲은 갈색 풍경이 대부분이라 썰렁한 풍경이지만, 계룡산 신원사 경내에 들어서면 이쁜 매화 있어 봄 분위기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신원사에서 계룡산 연천봉을 다녀올 수 있는 등산 코스 있는데, 3번 정도 걸은 추억의 계룡산 등산 코스에요.......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zMjJfMTIg/MDAxNzc0MTYwNTAzNjkw.hc0fjBHzmX8BkUkEI1QVZkc6ZeA8516ZJsy0afSnQ1sg.L90Ok0j36P6Phq5DloAKwl1iROtQ67B8g4dOTcw_siUg.JPEG/%BD%C5%BF%F8%BB%E7-28.jpg?type=s3" />
공주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계룡산 신원사 봄 매화꽃 시기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요즘입니다. 아이들 개학도 이번주 주말만 지나면 하게 되니까 신나고요 ㅎㅎ 긴긴 방학 고생 많으셨어요 :) 이제 저는 또 열심히 꽃놀이 다닐 생각에 기쁜데 아이가 어릴때만큼 자주 다니진 못할거라 살짝 아쉬워요. 그래도 서울에서라도 부지런히 즐겨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봄 매화꽃 보기 좋았던 공주 신원사 후기를 써보려고 하는데요, 보니까 제가 작년에 다녀왔는데 아직 후기를 안 썼더라고요! 작년 기준 3월 20일에 다녀왔었고 이때 벚꽃은 아직이지만 공주에 매화는 잔뜩 피어 있었어요! 공주 여행 가볼만한곳 코스로 신원사를 들렀는데 매화.......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jdfNTcg/MDAxNzcyMTk2NjY3NzM4.m1IerwtaOASyigzPxztynu4dmjxWlWehYvyiWHYCQIgg.M7NHVUjhBsv3O310MefBxAyXmplEze8U9vc3er4XCVQg.JPEG/GridArt_20260227_214014040.jpg?type=s3" />
세종 천안 근교 가볼만한곳 금강 신관공원 대한민국 밤산업박람회 글, 사진 : 그루터기 공주는 지금, 밤 향기로 가득하다. 세종 근교 가볼만한곳 공주에서는 ‘밤’을 주제로 한 공주 군밤축제와 함께 2026 대한민국 밤 산업 박람회가 열리며 축제 열기를 더하고 있다. 화로에 갓 구운 밤을 맛보는 즐거움은 물론, 대한민국 밤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현장. 축제와 박람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주의 지금을 다녀왔다. 세종 근교 가볼만한곳 제9회 겨울공주 군밤축제 날짜 : 2026. 2.4(수)~8(일) ✅장소 : 금강신관공원 및 미르섬 일원 고속도로를 달리다 공주 정안휴게소를 지나칠 때면 그냥.......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DZfMjc1/MDAxNzcwMzA1NzEyMjUw.DwJUQ_DCXrpOWolSg5l8ZMEsXLWNGta3EzvYG4XKGwMg.JJ31llkX9U5XSLMu2ZyxuyDdgVV61Mg6gmIFraqz6sMg.JPEG/20260204-0R6A7768.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