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적 감성과 미식, 쇼핑의 즐거움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파주 나들이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감동적인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부터 예술가들의 마을, 든든한 한식 맛집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파주 주말 예술 나들이 코스 ① 카메라타 황인용 뮤직스페이스 (서울역 자차 47분, 49km) → ② 헤이리예술마을 (자차 2분, 449m) → ③ 토향 (자차 7분, 2.4km) → ④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자차 4분, 2.7km) ✔ 카메라타 아트스페이스: 1930년대 빈티지 오디오를 통해 클래식을 감상할 수 있는 아날로그 음악 공간 ✔ 헤이리예술마을: 갤러리, 박물관, 카페가 어우러진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 마을 ✔ 토향: 참.......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jBfMTg3/MDAxNzcxNTc0NjI3Nzg2.1qc5p2B1T2btBlhHUB7w6wRDGZeBHvzNwAdHF3cbx6Mg.LwKYO99mBa-rvQ2gTnntBo5jE_V-6nDGXcuu1f-tnHkg.PNG/%C6%C4%C1%D6_%C4%DA%BD%BA.png?type=s3" />
얼마전 아이와 함께 경기도 시흥 거북섬에 위치한 해양생태과학관에 다녀왔어요. 사실 아이가 유치원에서 견학으로 다녀왔는데 엄마 아빠랑도 꼭 가고싶다고해서 주말에 다녀오게 됐습니다. 저희는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입장에 맞춰서 방문을 했는데요. 이른 시간에 방문했다고 생각했는데 저희 말고도 이미 아이들과 함께온 가족들이 많더라고요. 생긴지 얼마안된곳인지 건물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하고 잘 정리된 느낌이였습니다. 주차는 지상 1층과 지하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어요. 해양생태과학관에 도착하면 1층에 이렇게 큰 로비에서 티켓을 구매해서 입장 할 수 있는데요. 성인기준으로 시흥시민이라면 1인 4.......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TEyMjFfMTY3/MDAxNzY2MzE5MjA3ODI2.uOUTV4vHJv34mp-BzGfoFz1KtI8h8jA6wktPKNGdtNgg.GXJvGFFCnTcTq7g_OMPrzlUdabuS6Y7HcaHTC5jFn84g.JPEG/%3F%8B%9C%3F%9D%A5_%3F%95%B4%3F%96%91%3F%83%9D%3F%83%9C%EA%B3%BC%ED%95%99%EA%B4%3F_%EA%B2%BD%EA%B8%B0%3F%8F%84_%3F%95%84%3F%9D%B4%3F%3F_%EA%B0%3F%EB%B3%BC%EB%A7%8C%3F%95%9C%EA%B3%3F_%3F%8B%A4%3F%82%B4_%288%29.jpg?type=s3" />
국립과천과학관 주차 이용 후기 얼마전 주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과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에 다녀왔어요. 과천에는 대공원도있고 서울랜드도 있어서 한번씩 가게되는데 이번에 마침 국립과천과학관이 무료로 개방됐다고 해서 다녀오게 됐어요. 물론 무료가 아니더라도 저렴한 입장료로 크게 부담 없이 관람이 가능한 곳인데 추운 날씨에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아이와 함께 다녀오게 됐습니다. 토요일 11시쯤 도착했는데 입구와 가까운 곳은 거의 만차이고 끝에쪽 자리가 조금 남아있어서 겨우 주차를 하게 됐네요. 하지만 주차장이 워낙 넓어서 돌다보면 자리가 있기도하고, 주차라인이 아니더라도 여유가 있는 공간에 주차할 수 있.......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xMDRfNDQg/MDAxNzY3NDg5OTI5Njcw.rN1u4UL5dopMcDZ53xYxyRoeDAQvLnVXNggrmzSu9c4g.6jk4OE9Kjs7Dd0ymOdEMyHxOv2qs0tcNoQQhudnjlBQg.JPEG/%EA%B5%3F%EB%A6%BD%EA%B3%BC%EC%B2%9C%EA%B3%BC%3F%95%99%EA%B4%3F_%3F%98%88%3F%95%BD_%3F%95%84%3F%9D%B4%3F%9E%91_%EA%B0%3F%EB%B3%BC%EB%A7%8C%3F%95%9C%EA%B3%3F__%286%29.jpg?type=s3" />
얼마전 아이가 유치원에서 시흥 오이도에 위치한 에코센터에 견학을 다녀왔는데 그 이후에 쭉 엄마 아빠와 가고 싶다고 몇번을 얘기해서 주말에 아이와 함께 다녀오게 됐어요. 오이도쪽에 위치한 시흥에코센터는 작년 5월쯤 개관하고 별도의 예약시스템 없이 누구나 방문해서 이용이 가능한곳인데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쪽에 위치해 있는데 최근에 지은 시설이라 그런지 정말 잘해놓은거같더라고요. 입장료 정보 사람이 많을거 같아서 토요일 아침 오픈 시간에 맞춰서 도착했어요. 오픈은 9시 30분부터인데 10시쯤 도착했던거같아요. 온라인을 통한 별도의 예약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해서 입장료만 결제 후 이용하면 됩니다. 시흥에코센터는 크....... <img src="https://blogthumb.pstatic.net/MjAyNjAyMDNfMzUg/MDAxNzcwMDc1NjA3NTQ2.--pOlQquZut3mopqrmTAvgKm5g44ppnVRBUTtcQUQb0g.yMMT2Qu-BOWMN7Q_XekzWxSireyNHN9DTeBrjgPEeYsg.JPEG/%3F%8B%9C%3F%9D%A5%3F%97%90%EC%BD%94%EC%84%BC%3F%84%B0_%3F%95%84%EA%B8%B0%EB%9E%91_%EA%B0%88%EB%A7%8C%3F%95%9C%EA%B3%3F_%3F%8B%A4%3F%82%B4_%286%29.jpg?type=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