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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더스게이트 이후 서양 CRPG 게임의 암묵적인 대작 기준 중 하나인 동료들간의 사랑 이야기, 로맨스. 그 로맨스의 완성도를 올리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비쥬얼, 뽀대. DnD 3.5판 베이스인 네윈나2가 2002년이었으니 무려 18년만에 나오는 작품이니 비교대상이 마땅한게 없는데 스팀 커뮤에 올라오고 있는 스샷들을 보고 있으면 확실히 가죽 질감도 좋고 용량 좀 줄여보겠다고 범프 매핑에 과도하게 의존하다가 노멀 매핑을 놓쳐서 그림자가 (특히 얼굴쪽에서) 요상하게 처리되는 경우도 없는 것 같습니다. 돈법사의 헛된 ORP를 향한 야욕 덕분에 서양 판타지 게임들의 영혼이 자유로와졌다는 생각도 하는 사람입니다만, 얼액 상황을 보면 리리안이 공약을 걸고 있는 계획의 95%정도만 달성해도 다시 글러먹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