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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묘>는 정말 한국에서만 만들 수 있는 작품이네요. <사바하>처럼 오컬트라는 장르의 탈을 쓰고 있지만 영화는 그 오컬트라는 탈을 잠시 빌려 왔을 땐 영화의 중추적인 매력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그런 면에서 가장 창의적인 한국형 오컬트라 할 수 있겠는데 그저 그런 원한과 혼령의 출현으로 잔재미의 펀치를 날리려는 경량급 호러 영화가 아니라는 점이 가장 돋보이는 지점입니다. 여기엔 배우들의 무게감을 더해주었고 각기 맡은 역할과 캐릭터에 따라 비중이 변화하면서 영화의 가장 마지막을 장식하는 캐릭터가 이 영화의 주제와 맞닿아 있다고 하겠습니다. 우리가 잘 모르면서도 관심을 가지는 묫자리에 대한 이야기들은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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