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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이디입니다 :) 요즘 게임 관련 기사들을 탐색하다 보면 일명 '키우기 류' 장르가 급성장한 이후 계속해서 개발 및 출시되고 있다는 내용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도트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인디 개발사에서 단순한 매커니즘과 많이 필요하지 않은 리소스를 장점으로 여겨 개발했던 장르인데요. 얼마 전 세븐나이츠라는 유명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그 이후 일곱 개의 대죄 등 이미 유저들에게 상당한 인지도를 쌓은 IP로도 지속적으로 준비가 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지난 5월 30일에 엔픽셀의 대표작을 기반으로 한 그랑사가 키우기가 출시되면서 이런 트렌드에 또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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