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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막 베일로 가리다 초창기 PS1의 사일런트힐은 당시 <어둠속의나홀로>식의 3인칭 어드벤쳐 게임의 그래픽의 한계를 뚫고 나온 게임이었습니다. 하나의 방대한 맵을 그려내고 있었지만 전혀 프레임드랍이 일어나지 않았거든요. 이 이유는 바로 전체 맵을 한번에 그래픽으로 그리지 않고 주인공을 중심으로 특정 거리 범위의 오브젝트만 보이게 그래픽 처리를 함으로써 주인공 주변의 맵만 그리게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면 오브젝트가 뿅 하고 등장하고 뿅 하고 사라지는 것이 눈에 보여기에 이입이 깨집니다. 그래서 이를 낮에는 안개로, 밤에는 어둠으로 게이머의 오브젝트가 등장하고 사라지는 곳 너머로 향하는 시야를 가려 버리도록 처리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제한적인 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