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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위험한 녀석인 우시오.... 누드의 여자친구를 Get.... 이런 젠장.... 거울 할아버지는 마지막화에도 출연한다. 여기서는 느낌이 좀 약한데 생각해 보면 꼭서의 푸는 이 할아버지에서 발전한 캐릭터인 듯.... 어떤 의미에서는 후지타씨에게 있어 꼭서는 우시오와 토라에서 시도해 보지는 않았고 떠올렸던 아이디어들을 실험하는 실험장이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의 선택지 고르기라든가 (게임북?) 푸가 등장하면서 메타픽션 비스무레하게 변한다든가 이게 전체가 연극 및 서커스라는 듯이 출연진 전원이 마지막에 등장한다든가 상당히 소년 만화로서는 드문 모습을 보여주는데 우시오와 토라에서는 정직하다 싶을 정도로 소년만화적인 이야기를 전개하더니 (물론 꼭서도 그 틀은 정직한 소년만화지만) 꼭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