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9일차 (팝업, 토글, 슬라이더, 드롭다운)

3/18/2022 /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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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창-환경설정창 만들기 팝업창의 기본 - 터치 삼키기(?) cocos-2dx에서는 보통 swallow라고 하는건데유니티에서는 일단 터치에 레이캐스트 타겟이 지정되어 있으면 기본적으로 동작하는 듯? 반투명 기본 이미지 bg(none sprite)를 설정하고, 화면 전체에 상하좌우 여백없이 스트래치하도록 설정하고색상은 검은색, 반투명으로 화면 전체를 가리는 막을 하나 추가합니다.레이캐스트 타겟이 기본 설정되어 있으므로 아래쪽으로의 클릭을 자연스럽게 차단합니다. 캔버스 설정 팝업창은 전용 캔버스를 붙여 만들고 설정은 위와같이 합니다.프리팹으로 만들었을때는 카메라까지 할당할 수 없으니까,팝업창을 생성한 후 동적으로 카메라를 할당해야 합니다. this.transform.Find("Canv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