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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이벤트 에디터에 대한 글을 쓴 후 게임을 더디게나마 진행을 해왔는데 좀 어이없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기존에 만든 이벤트는 아무리 게임을 진행해도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 그대로 고정된다는 것이었다. 아니면 그게 샘플 이벤트를 복제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고 원래부터 다른 사항도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인지 알 도리가 없다. 이럴 거면 헷갈리지 않게 샘플을 넣지를 말든가 아니면 나중에 제대로 반영되게 하든가 둘 중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친절한 코에이... 그리고 더 웃기는 것은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만약에 저 사천 개의 용량이 모두 차면 메시지 삭제를 하지 않는한 작성을 할 수 없게 만들겠다는 건지... 메시지를 보관해서 그게 쓸모가 있다면 모르겠는데 검색을 할